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증권

치솟는 금값에 개미 우르르…한투운용 금 ETF, 순자산액 1조 돌파

최아영 기자
입력 : 
2025-02-14 09:51:44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의 ‘ACE KRX금현물 상장지수펀드(ETF)’의 순자산액이 1조원을 돌파하며, 현재 1조42억원에 이른다고 14일 밝혔다.

이 ETF는 2021년 국내 최초로 금 현물 투자형 ETF로 출시되어 개인투자자들의 순매수 덕분에 올해 누적 1058억원이 유입되었으며, 최근 수익률은 27.24%에 달한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퇴직연금 계좌에서도 투자 가능한 국내 유일 금 ETF로, 자산배분 차원에서의 투자 추천을 강조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사진 = 한국투자신탁운용]
[사진 = 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KRX금현물 상장지수펀드(ETF)’의 순자산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ACE KRX금현물 ETF의 순자산액은 전날 종가 기준 1조42억원을 기록하며 1조원을 처음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 말(6228억원) 대비 61.24% 증가한 수치다.

ACE KRX금현물 ETF는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지난 2021년 국내 자산운용사 중 최초로 선보인 금 현물 투자형 ETF이다. 현재도 금 현물형에 투자하는 ETF 상품은 ACE KRX금현물 ETF가 유일하다.

이 ETF의 순자산액 증가는 개인투자자 순매수 덕분으로 풀이된다. 개인투자자는 올 들어 1거래일도 빠지지 않고 ACE KRX금현물 ETF를 순매수했다. 지난 1월 2일 이후 누적된 개인투자자 순매수액은 1058억원에 달한다.

특히 지난 12일에는 개인투자자 자금 120억원이 유입되며 국내 상장된 944개 ETF 중 개인순매수 1위를 차지했다. 이는 ACE KRX금현물 ETF가 상장 이후 기록한 일별 개인순매수 최대치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취임 이후 국제 금 가격이 급등하면서 ACE KRX금현물 ETF의 성과도 우수하다. ACE KRX금현물 ETF는 올 들어 27.24%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ACE KRX금현물 ETF의 수익률이 같은 기간 국제 금 가격 상승률(1트로이온스 기준, 11.53%)보다 높은 건 환노출형으로 설계돼 달러 상승에 따른 수혜도 함께 누리기 때문이다. ACE KRX금현물 ETF의 최근 1년과 3년 수익률은 각각 86.67%와 124.27%로 나타났다.

남용수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운용본부장은 “ACE KRX금현물 ETF는 퇴직연금 계좌에서도 투자 가능한 국내 유일 금 ETF”라며 “트럼프 정책에 따른 불확실성이나 미국 재정적자에 대한 우려로 주식시장 변동성이 심화할 수 있는 만큼 자산배분 차원에서 ACE KRX금현물 ETF를 투자하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