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증권

1분기 실적 발표 앞둔 SK하이닉스…초고수 수급 몰린다[주식 초고수는 지금]

김정석 기자
입력 : 
2025-04-17 14:37:36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식 투자 수익률 상위 1%의 초고수들은 SK하이닉스와 크래프톤을 가장 많이 순매수한 반면, 한화비전과 삼성중공업은 순매도 종목으로 확인됐다.

특히, SK하이닉스는 최근 1개월간 주가가 15%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실적 발표를 기점으로 반등 기대가 높아 초고수들의 매수로 이어졌다.

크래프톤은 신작 게임의 성공과 인기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성장세로 주가가 상승하며 초고수들이 추가 상승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주식 초고수 순매수 상위 종목. 사진=미래에셋증권
주식 초고수 순매수 상위 종목. 사진=미래에셋증권

주식 투자 수익률 상위 1% 초고수들은 17일 오후 1시 30분 기준 SK하이닉스, 크래프톤, 알테오젠, 한미반도체, 아모레퍼시픽 등을 가장 많이 순매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초고수들이 집중적으로 순매도한 종목은 한화비전, 삼성중공업, 현대로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펩트론 등이었다.

이날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개장 이후 오후 1시30분까지 미래에셋증권 주식 거래 고객 가운데 최근 1개월간 투자수익률 상위 1%에 해당하는 주식 초고수들이 가장 많이 순매수한 종목은 SK하이닉스였다.

최근 한 달 사이 주가가 15% 넘게 하락한 SK하이닉스가 이날도 보합권에 머물자 매수 시점으로 판단한 모습이다. 증권가에서 SK하이닉스가 내주 실적 발표를 기점으로 반등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면서 바닥권이라는 기대가 수급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