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증권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 ETF, 순자산액 1조원 돌파

정유정 기자
입력 : 
2025-03-27 13:13:13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의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 ETF의 순자산액이 1조원을 넘어 1조14억원에 달하며, 이는 주식형 액티브 ETF 중 가장 큰 규모이다.

최근 6개월 동안 개인투자자로부터 2029억원이 유입되었고, 테슬라와 관련된 기업에 대한 투자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황우택 부장은 인공지능과 자율주행 등 규제 완화가 테슬라와 관련 기업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덧붙였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주식형 액티브 ETF 중 순자산 1위
반년새 순자산액 6200억원 이상 증가
사진설명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의 순자산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기준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 ETF의 순자산액은 1조14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주식형 액티브 ETF 중 가장 큰 규모다.

최근 6개월 사이 늘어난 순자산액은 6254억원에 달하며, 올 들어서만 2623억원의 순자산액이 늘어났다.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 ETF는 테슬라에 집중 투자하며 테슬라와 동반성장할 핵심 공급망(가치사슬) 기업을 선별해 함께 투자한다.

2023년 5월 상장한 이후 ACE 밸류체인액티브 ETF 시리즈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했다.

해당 펀드의 운용은 한국투자신탁운용의 순자산 1조2427억원 규모의 한국투자글로벌전기차&자율주행액티브펀드를 운용하는 황우택 한국투자신탁운용 글로벌주식운용부 부장이 맡았다.

개인투자자 순매수세도 이어지고 있다.

올 들어서만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 ETF에 유입된 개인투자자 순매수액은 2029억원에 달한다.

최근 6개월 동안 국내 투자자의 해외주식 매수 결제금액 1위가 테슬라인 만큼 테슬라와 관련 밸류체인 기업에 투자할 수 있는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 ETF 역시 관심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해외주식 투자가 어려운 연금계좌에서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 ETF에 투자 시 테슬라 편입 효과를 낼 수 있다.

최근 자율주행 산업에 집중한 리밸런싱을 진행하기도 했다.

지난해 말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 ETF는 테슬라의 미래 먹거리로 부각되는 자율주행 연관 기업을 포트폴리오에 편입했다.

세부 종목으로는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2.76%), 팔로 알토 네트웍스(2.71%), 오라클(2.54%) 등이 있다.

황 부서장은 “트럼프 2.0 시대의 미국 핵심 산업 육성과 관련해 주요 기술로 꼽히는 인공지능(AI)과 자율주행 등의 규제 완화 가능성이 높다”며 “이 과정에서 테슬라와 관련 밸류체인 기업들의 수혜가 예상되는 만큼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 ETF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