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증권

KB운용 “변동성 커진 美증시, 지역·포트폴리오 분산과 방어주 투자로 돌파”

정상봉 기자
입력 : 
2025-03-13 17:19:22
수정 : 
2025-03-13 17:48:31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KB자산운용은 미국 경기 둔화와 고평가 우려 속에서 포트폴리오 재조정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다양한 ETF 투자 전략을 제안했다.

제안된 전략에는 지역 분산 투자, 방어주 섹터 강화, 장기 채권 비중 확대, 하이브리드 투자, 및 현금성 자산 확대가 포함된다.

이수진 실장은 현재 시장이 매크로 장세로 전환되고 있으며, 경기 둔화에 대응한 투자 전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미국 비중 줄여 리스크 관리
배당 높은 우량주 투자도 매력
매크로 장세…경기둔화 대응해야
13일 KB자산운용은 미국 증시 변동성 확대 국면에서 지역 분산·방어주 투자·장기채권 등 포트폴리오 재조정을 강조하는 5대 핵심 상장지수펀드(ETF) 투자 전략을 제안했다. <KB자산운용>
13일 KB자산운용은 미국 증시 변동성 확대 국면에서 지역 분산·방어주 투자·장기채권 등 포트폴리오 재조정을 강조하는 5대 핵심 상장지수펀드(ETF) 투자 전략을 제안했다. <KB자산운용>

13일 KB자산운용은 미국 경기 둔화와 고평가 우려로 미국 주식시장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는 국면에서 “지역 분산·방어주 투자·장기채권 등 포트폴리오 재조정이 필요하다”며 핵심 상장지수펀드(ETF) 투자전략을 제안했다.

첫 번째 전략은 지역별 분산투자다. KB자산운용이 글로벌 분산투자에 적합한 상품으로 추천한 ‘RISE 글로벌주식분산액티브 ETF’는 미국 50%, 북미 제외 선진국 30%, 신흥국 20%의 비중으로 지역 리스크를 관리한다.

두 번째 전략은 ‘RISE 미국S&P배당킹 ETF’ 등 상품을 통한 방어주 섹터 투자 강화다.

이 ETF는 50년 이상 배당을 지속적으로 늘린 우량주에 투자하며 유틸리티와 필수소비재 업종을 중심으로 변동성 장세에서도 안정적인 성과를 추구한다.

세 번째 전략은 장기 채권 비중을 늘려야 한다는 것이다. KB자산운용은 대표 상품으로 ‘RISE 미국30년국채엔화노출(합성 H)’를 추천했다.

이 ETF는 금리 하락으로 인한 자본차익과 엔화 강세 전환에 따른 환차익을 동시에 추구하면서 월배당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네 번째 추천 전략은 성장주와 안전자산을 섞은 하이브리드 투자다.

KB자산운용의 대표 하이브리드 상품인 ‘RISE 테슬라미국채타겟커버드콜혼합(합성)’은 변동성이 높은 시장에서 ‘연 15% 타겟프리미엄’과 차별화된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마지막 추천 전략으로는 ‘RISE 머니마켓액티브 ETF’ 등 상품을 통한 현금성 자산 확대가 꼽힌다.

이 상품은 3개월 이내 단기금융상품에 투자하는 머니마켓펀드(MMF)와 유사한 구성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이수진 KB자산운용 ETF상품마케팅실장은 “현재 시장은 개별 기업 실적보다 거시경제 지표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는 ‘매크로 장세’로 전환 중”이라며 “트럼프 정부가 단기 부양보다 재정 건전성 회복을 우선시하는 만큼 경기 둔화에 대응한 포트폴리오 조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3월 고용지표 발표와 4월 상호관세 개시 등 주요 이벤트로 증시 변동성이 더 커질 수 있다”면서 “불확실성 속에서도 지역·자산 분산과 더불어 리스크를 관리하며 수익 기회를 모색하는 전략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