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증권

낙폭 과대 배당락주 ‘줍줍’ 이어져 [주식 초고수는 지금]

우수민 기자
입력 : 
2025-02-27 14:04:56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래에셋증권의 '주식 초고수'들이 27일 가장 많이 매수한 종목은 레인보우로보틱스, 현대차, 하나금융지주 등이었으며,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삼성전자 자회사 편입 소식으로 올해 2배 이상 급등한 후 저점 매수세가 몰렸다.

현대차는 이날 2.49% 하락해 거래되고 있으며, 배당락일과 미국 정부의 관세 불확실성이 주가 약세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한편, 초고수들이 가장 많이 매도한 종목은 HMM으로, 인수 관련 우려와 함께 주가 변동성이 나타나고 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2월27일 오후 주식 초고수 순매수 동향]
레인보우로보·현대차·하나금융 ‘사자’
HMM·위너스·SG글로벌은 팔자세

사진설명

주식 초고수 2월 27일 오후 순매수 상위 10종목. [미래에셋증권]
주식 초고수 2월 27일 오후 순매수 상위 10종목.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에서 거래하는 고수익 투자자들이 27일 오후 가장 많이 매수한 종목은 레인보우로보틱스, 현대차, 하나금융지주, LG전자 등으로 집계됐다.

이날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주식 거래 고객 중 최근 1개월간 투자수익률 상위 1%에 해당하는 ‘주식 초고수’들이 오후 1시 30분까지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레인보우로보틱스이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삼성전자 자회사로 편입됐다는 소식으로 올 들어 2배 이상 급등했다. 하지만 이후 차익 실현과 함께 주요 임원 지분 매각 등의 여파로 등락을 반복하고 있다. 40만원 밑으로 주가가 빠지자 저점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