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증권

배당락 종목 줍줍 나선 초고수들 [주식 초고수는 지금]

우수민 기자
입력 : 
2025-02-27 10:22:20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래에셋증권에서 거래되는 고수익 투자자들이 최근 가장 많이 매수한 종목은 레인보우로보틱스, 현대차, 하나금융지주, 삼성중공업으로 나타났다.

특히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삼성전자 자회사로 편입되며 주가가 급등했으나, 최근 차익 실현과 주요 임원 지분 매각으로 등락을 반복하고 있다.

반면, 주식 초고수들이 가장 많이 팔아치운 종목은 HMM으로, 현재 SK해운 일부 사업부 인수를 위한 실사가 진행 중이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2월27일 오전 주식 초고수 순매수 동향]
레인보우로보·현대차·하나금융 ‘사자’
HMM·위너스·SK하이닉스는 팔자세

사진설명
주식 초고수 2월 27일 오전 9시 30분 순매수 상위 10종목. [미래에셋증권]
주식 초고수 2월 27일 오전 9시 30분 순매수 상위 10종목.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에서 거래하는 고수익 투자자들이 27일 오전 가장 많이 매수한 종목은 레인보우로보틱스, 현대차, 하나금융지주, 삼성중공업 등으로 집계됐다.

이날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주식 거래 고객 중 최근 1개월간 투자수익률 상위 1%에 해당하는 ‘주식 초고수’들이 오전 9시 30분까지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레인보우로보틱스이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삼성전자 자회사로 편입됐다는 소식으로 올 들어 2배 이상 급등했다. 하지만 이후 차익 실현과 함께 주요 임원 지분 매각 등의 여파로 등락을 반복하고 있다. 40만원 밑으로 주가가 빠지자 저점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