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증권

SEC, 비트코인·이더리움 혼합 ETF 승인…알트코인 ETF 출시 가속화 기대

이종화 기자
입력 : 
2025-01-31 11:44:02
수정 : 
2025-01-31 11:44:26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에서 가상자산 ETF 출시가 활발해지면서 알트코인 기반 ETF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30일 미국 SEC는 비트와이즈가 신청한 비트코인·이더리움 혼합형 ETF를 신속 승인했으며, 이 ETF는 시가총액 가중 방식으로 두 현물을 담고 있다.

최근 SEC는 기존보다 가상자산에 우호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으며, 알트코인 기반 ETF 승인을 위한 움직임도 기대되고 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사진=챗GPT
사진=챗GPT
비트와이즈, 도지코인 ETF도 신청

미국에서 가상자산을 담고 있는 상장지수펀드(ETF) 출시가 탄력을 받고 있다. 이에 따라 알트코인 기반 ETF 출시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30일(현지시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미국 자산운용사 비트와이즈가 신청한 비트코인·이더리움 혼합형 ETF를 신속 승인했다.

이 ETF는 시가총액 가중방식에 따라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현물을 담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11월 신청 후 약 2개월 만에 승인됐다.

최근 SEC는 여러 자산운용사에서 신청한 ETF들의 승인에 나서고 있다.

지난달 SEC는 해시덱스와 프랭클린템플턴에서 신청한 비트코인·이더리움 혼합형 ETF도 승인한 바 있다. 해시덱스의 ETF는 나스닥에 상장되고 프랭클린템플턴의 ETF는 시카고옵션거래소(CBOE) 산하 BZX 거래소에 상장된다.

한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취임 이후 알트코인 기반 ETF 승인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실제로 비트코인·이더리움 혼합형 ETF 승인을 받은 비트와이즈는 도지코인 ETF의 출시도 준비하고 있다.

그레이스케일과 코인셰어스는 라이트코인, 솔라나, 리플 기반 ETF 신청도 완료한 상태다.

최근 SEC는 기존보다 가상자산에 우호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SEC 위원장 직무대행에 취임한 마크 우예다는 첫 활동으로 가상자산 규제 가이드라인을 구축할 테스크포스(TF)를 출범시킨 바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