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기획·연재

출시 3년차 '투명한 반란' 제로슈거 소주 대명사로

정슬기 기자
입력 : 
2024-12-18 16:15:53
수정 : 
2024-12-18 20:49:30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롯데칠성음료 '새로'
 새로
새로


롯데칠성음료의 소주 '새로'가 제로 슈거 소주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2022년 9월 중순 첫선을 보인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또 소주 고유의 맛을 지키기 위해 증류식 소주를 첨가했으며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했다.

새로는 한국의 멋과 아름다움을 담은 도자기의 곡선미와 물방울이 아래로 흐르는 듯한 세로형 홈을 적용해 한국적이며 현대적인 감성을 녹임과 동시에 투명병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부각했다.



새로 살구
새로 살구
또 '목 넘김이 부드럽고 알코올 특유의 향이 덜해 마시기 편하다' 등의 평가를 받으며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돌파했다. 새로의 상승세는 지난해까지 이어져 연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는 등 메가 브랜드의 반열에 올랐다. 올해 4월 중순부터는 진짜 살구 과즙을 더한 '새로살구'를 새롭게 선보이는 등 제품군을 확대했다. 그 결과 출시 2주년을 앞둔 지난 7월 말 기준 누적 판매량 4억병을 돌파했다.

10월 초에 '새로구미뎐: 산257'이란 이름으로 선보인 콘텐츠는 공개 한 달여 만에 합산 조회 수 1000만뷰를 돌파했고, 12월 초 기준 1500만뷰를 넘어서며 계속된 관심을 끌고 있다.

새로는 한국의 전래동화부터 최근의 영화, 드라마에서 다양한 느낌의 매력적인 존재로 등장하는 구미호에서 따온 '새로구미(새로+구미호)'를 출시 때부터 브랜드 앰배서더 캐릭터로 선정했다. 이어 새로구미를 제품 전면에 배치해 기존 소주 제품들과 차별되는 이미지를 부여했다. 그리고 새로만의 독특한 세계관과 한국적 문화 요소를 담은 다양한 창작물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 밖에 새로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작년 9월 성수동을 시작으로 대전과 부산, 대구로 장소를 옮기며 팝업 스토어를 운영했다.

[정슬기 기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