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사회

제주 골프장 싸게 이용하는 ‘기부 비법’ 알아볼까요

고경호 기자
입력 : 
2025-03-11 10:46:49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가 고향사랑기부자에 대한 혜택을 확대하여 골프장 이용료와 제주행 뱃길, 미술관 요금을 할인해준다.

연간 10만원 이상 기부한 고향사랑기부자는 다양한 관광지 무료 입장 및 할인 혜택을 받으며, 2년 이상 연속 기부자는 동반자에게도 혜택을 적용받는다.

제주도는 제주를 사랑하는 기부자들에게 최고의 예우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제주도, 고향사랑기부자 예우 혜택 확대
골프장 그린피, 목포·진도 뱃삯 등 할인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책자 표지.[제주도 제공]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책자 표지.[제주도 제공]

‘마음의 고향’ 제주에 고향사랑기부를 하면 골프장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제주행 뱃길과 미술관 요금도 할인받을 수 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고향사랑기부자에 대한 예우 혜택을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제주도는 연간 10만원 이상 제주에 기부한 고향사랑기부자를 대상으로 기부일로부터 1년간 △공영 관광지 31곳 무료입장 또는 할인 △민영 관광지 30곳 할인 △한라산 별도 탐방 인원 배정 등 다양한 예우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 2년 이상 연속기부자는 제주를 함께 방문한 동반자까지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제주도는 ‘마음의 고향’ 제주를 위해 연간 10만원 이상을 기부한 고향사랑기부자에게 더 큰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존의 예우에 더해 골프장 그린피 및 뱃삯 할인 등의 혜택을 확대하고 있다.

제주시 조천읍에 위치한 그린필드컨트리클럽은 이달부터 제주 고향사랑기부자를 대상으로 제주도민과 동일하게 골프장 그린피를 할인하고 있다. 특히 그린필드컨트리클럽은 현재 고향사랑기부자에게 그린피 할인을 제공하고 있는 도내 7개 골프장 중 최대 할인율을 적용하고 있다.

또 씨월드고속훼리는 오는 15일부터 제주 고향사랑기부자에게 ‘제주~목포’, 및 ‘제주~진도’ 구간의 일부 객실 여객 운임을 제주도민과 동일하게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국내 최대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인 아르떼뮤지엄 제주는 지난 10일부터 제주 고향사랑기부자를 대상으로 전시관 입장료의 20%를 할인하고 있다. 이는 도민 할인가보다 더욱 저렴한 것으로 기부자 외 동반자 3인까지 동일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최명동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제주를 사랑하는 마음을 전해준 기부자들에게 최고의 예우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혜택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주 고경호 기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