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콘텐츠 선보여
다양한 체험 행사도 진행

경북도가 팝업 스토어의 성지인 서울 성수동에서 ‘로컬 콘텐츠’ 제품을 홍보한다.
경북도는 성수동에서 5일부터 9일까지 닷새 간 ‘포커스 온(FOCUS ON) 경북’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곳에서는 경북지역 자원을 활용한 로컬 크리에이터들의 기업 제품들이 대거 선보인다.
‘포커스 온 경북’ 팝업 스토어는 ‘경북 로컬 체인지업 사업’을 통해 교육과 지원 받은 우수기업들의 제품이 전시 판매된다. 지난해 교육을 수료한 36개사 중 우수 수료자 14개사와 2023년 우수기업 중 5개 사 등을 포함해 총 19개사가 참여한다.
참여기업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가와 협업한 아트 굿즈 전문 기업 ‘캄플로우’와 포항 지역 해녀 문화를 콘텐츠화한 ‘해녀 소은’의 ‘더린넨2017’, 로컬 문화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글빚’ 등의 기업들이 대표 기업으로 참가한다.
이 외에도 경북 지역 자원을 활용한 창의적인 로컬 콘텐츠 전시와 제품의 스토리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도슨트 프로그램, 방문객이 직접 참여하는 로컬 브랜드 관련 게임과 팝업 스토어 한정 할인 행사 등 다양한 체험 행사도 마련된다.
‘경북 로컬 체인지업’ 사업은 지역의 자원과 문화를 활용한 창의적인 로컬 크리에이터 및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경북도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2023년부터 로컬 비즈니스 스쿨 운영과 우수 교육생 창업 지원을 통해 우수 기업을 발굴·육성해 왔다. 올해도 지역 브랜드 구축 및 지역 상권 활성화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정성현 경북도 지방시대정책국장은 “앞으로도 우수 로컬 크리에이터들이 지역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 자원 브랜드화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