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정치

홍준표 “이준석 투표, 사표 아닌 미래 투자”

배윤경 기자
입력 : 
2025-05-25 13:13:41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홍준표 전 대구시장은 25일 이준석 후보에 대한 투표는 미래에 대한 투자라고 밝혀 단일화 압박에 힘을 실어주었다.

그는 나경원 의원의 SNS 게시글을 비판하며, 이재명 후보와의 지지율 격차가 좁혀지는 상황에서 이준석 후보의 지지를 강조했다.

나 의원은 이재명 후보를 겨냥해 단일화의 필요성을 언급하며 국민의 피해를 우려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 2025 대선 레이스 ◆
홍준표 전 대구시장. [사진 출처 = 연합뉴스]
홍준표 전 대구시장. [사진 출처 = 연합뉴스]

홍준표 전 대구시장은 25일 “이준석에 대한 투표는 사표(死票)가 아닌 미래에 대한 투자”라고 밝혔다.

홍 전 시장은 이날 자신의 온라인 소통채널인 ‘청년의 꿈’에서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 간 단일화를 촉구하는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게시글을 비판하는 내용이 올라오자 이같은 댓글을 남겼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김 후보의 여론조사 지지율 격차가 좁혀지는 상황에서 이준석 후보에 대한 단일화 압박이 높아지는 가운데 홍 전 시장이 이준석 후보에 힘을 실어주는 것으로 풀이된다.

나 의원은 전일 SNS에 “이재명이란 거대한 위협 앞에 우리가 분열한다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에게 돌아갈 것”이라며 “이준석 후보께서 정치를 하는 이유도 결국 위대한 자유대한민국과 국민을 지키기 위한 것이라 믿는다”고 단일화를 강하게 요청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