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국제

[속보] 트럼프 “EU 제품에도 관세 곧 부과 계획”

최아영 기자
입력 : 
2025-02-03 09:43:48
수정 : 
2025-02-03 10:40:47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캐나다, 멕시코에 이어 유럽연합(EU)에도 관세 부과를 예고했다.

그는 3일 아침에 캐나다와 멕시코 정상과 통화할 예정이며, 4일에 25%의 관세를 부과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EU에 대한 관세 부과가 매우 곧 이루어질 것이라고 언급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 출처 = 로이터,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 출처 = 로이터,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캐나다와 멕시코에 이어 유럽연합(EU)에도 관세 부과를 예고했다.

2일(현지시간) AFP통신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워싱턴DC 인근 앤드루스 공항에서 기자들을 만나 오는 4일 캐나다, 멕시코에 25%의 보편 관세를 부과하기에 앞서 3일 오전 캐나다, 멕시코 정상과 통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나는 엄청나게 드라마틱한 것을 기대하지는 않는다”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우리는 관세를 부과했으며 그들(멕시코, 캐나다)은 우리에게 많은 빚을 지고 있다”면서 “나는 그들이 (관세를) 낼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유럽연합(EU)에 대한 관세 부과 시점을 묻는 말에 “시간표가 있다고 말하지는 않겠지만, 그것은 매우 곧(pretty soon)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