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증권

상위 투자자들은 삼성전자 ‘줍줍’ 나섰다 [주식 초고수는 지금]

나현준 기자
입력 : 
2025-04-07 14:11:54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식 투자 수익률 상위 1% 초고수들은 삼성전자, 펩트론, 한글과컴퓨터를 순매수한 반면, 크래프톤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를 가장 많이 순매도했다.

특히 초고수들이 삼성전자를 사들인 것은 반도체 관세 언급으로 주가가 하락하자 '줍줍'에 나선 것으로 분석되며, 펩트론은 제2의 알테오젠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모습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최근 주가가 3배 이상 상승하면서 매도 시점으로 판단된 것으로 보인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주식 투자 수익률 상위 1% 초고수들은 7일 오후 1시 30분 기준 삼성전자, 펩트론, 한글과컴퓨터 등을 가장 많이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대로 가장 많이 순매도한 종목은 크래프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순이었다.

상위 1% 투자자가 7일 오후 1시30분 기준 가장 많이 순매수한 종목 <미래에셋증권>
상위 1% 투자자가 7일 오후 1시30분 기준 가장 많이 순매수한 종목 <미래에셋증권>

7일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에서 주식을 거래하는 수익률 상위 1% 투자자들은 이날 개장 뒤 오후 1시 30분까지 삼성전자를 가장 많이 사들인 것으로 집계됐다.

삼성전자 로고
삼성전자 로고

오후 1시 30분 기준 삼성전자는 전 거래일 대비 4.72% 하락한 5만34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초고수들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반도체 관세 언급으로 주가가 많이 빠진 반도체 종목 사들이기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