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증권

바이오주 초고수들 픽 갈렸다…펩트론 쓸어담고 알테오젠은 매도[주식 초고수는 지금]

김정석 기자
입력 : 
2025-04-02 13:57:38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식 투자 수익률 상위 1% 초고수들은 2일 오전 9시 30분 기준으로 펩트론과 SK하이닉스를 가장 많이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펩트론은 미국 암연구학회에서 발표할 연구성과의 영향으로 주가가 오름세를 보였고, SK하이닉스는 공매도 과열종목으로 지정된 후 반등기를 맞으며 초고수들의 매수에 기여했다.

반면, 초고수들은 알테오젠을 집중적으로 매도하고 있으며, 이는 주가가 조정을 받는 가운데 차익실현의 움직임으로 분석된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주식 투자 수익률 상위 1% 초고수들은 2일 오전 9시 30분 기준 펩트론, SK하이닉스, 디앤디파마텍,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코미코 등을 가장 많이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초고수들이 집중적으로 순매도한 종목은 알테오젠, 카카오, 크래프톤, 에이텍, 삼성전자였다.

주식 초고수 순매수 상위 종목. 사진=미래에셋증권
주식 초고수 순매수 상위 종목. 사진=미래에셋증권

이날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개장 이후 오전 9시30분까지 미래에셋증권 주식 거래 고객 가운데 최근 1개월간 투자수익률 상위 1%에 해당하는 주식 초고수들이 가장 많이 순매수한 종목은 펩트론이었다. 펩트론은 전날 이달 25일부터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미국 암연구학회(AACR)에서 항체-약물 접합체(ADC)의 효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플랫폼 기술 ‘IEP’ 연구 성과를 발표한다는 소식의 영향으로 큰 폭으로 올랐다. 이후 이날 장 초반에 하락세를 보이자 초고수들이 매집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