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증권

크래프톤 야심찬 신작 내놨지만… 실망감에 매도세 [주식 초고수는 지금]

김대은 기자
입력 : 
2025-03-19 16:06:19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식 투자 수익률 상위 1%의 초고수들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키움증권을 주요 순매수 종목으로 삼았다.

반면, 크래프톤과 삼성전자 등은 초고수들이 집중적으로 순매도한 종목으로, 특히 크래프톤은 신작 게임 발표에 실망하여 매도세가 나타났다.

이러한 투자의 변화는 개인투자자 거래가 활발해지는 가운데 나타나고 있으며, 각 종목의 주가는 다양한 요인으로 영향을 받고 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주식 투자 수익률 상위 1% 초고수들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키움증권 삼성중공업 등을 가장 많이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초고수들이 집중적으로 순매도한 종목은 크래프톤 삼성전자 씨앤씨인터내셔널 등이었다.

사진설명

19일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개장 이후 오후 1시 30분까지 미래에셋증권 주식 거래 고객 가운데 최근 1개월간 투자수익률 상위 1%에 해당하는 주식 초고수들이 가장 많이 순매수한 종목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였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국내 증시의 대표적인 방산주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 이후 기록적인 상승 가도를 달리고 있다. 이날 일시적으로 주가가 약세를 보이면서 투자자들이 매수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투자수익률 상위 1%에 해당하는 주식 초고수들이 2번째로 많이 순매수한 종목은 키움증권이다.

최근 넥스트레이드 출범으로 개인투자자 거래가 활발하게 일어나며 키움증권이 수혜를 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며 주가가 크게 상승하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