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증권

상위 1% 투자자, 삼성중공업 샀다 [주식 초고수는 지금]

나현준 기자
입력 : 
2025-03-06 15:04:36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식투자 수익률 상위 1% 초고수들은 6일 삼성중공업과 알테오젠을 순매수하는 한편, HMM과 HD현대중공업을 순매도했다.

삼성중공업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알래스카 가스관 건설 사업 참여 발언에 따른 수혜 기대감으로 매수세가 몰리며 주가가 상승했다.

또한 알테오젠은 오리온과의 합작 법인 설립을 검토 중이며, 이로 인해 초고수들이 해당 종목에 대한 투자 증가가 나타나고 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주식투자 수익률 상위 1% 초고수들은 6일 오후 1시 30분 기준 삼성중공업 알테오젠 클래시스 등을 주로 순매수했다.

반면 초고수들은 이날 오전 HMM HD현대중공업 지아이이노베이션 등을 순매도했다.

상위 1% 투자자가 6일 개장 후 오후 1시 30분까지 가장 많이 순매수한 상위 10개 종목 <미래에셋증권>
상위 1% 투자자가 6일 개장 후 오후 1시 30분까지 가장 많이 순매수한 상위 10개 종목 <미래에셋증권>

6일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에서 주식을 거래하는 수익률 상위 1% 투자자들은 이날 개장 뒤 오후 1시 30분까지 삼성중공업을 가장 많이 순매수했다.

삼성중공업 주가는 이날 오후 1시 30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0.33% 상승한 1만50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 블록 조립 공장에 설치된 중조립 용접로봇<삼성중공업>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 블록 조립 공장에 설치된 중조립 용접로봇<삼성중공업>

삼성중공업 매수가 쏠리는 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알래스카 가스관 건설 사업에 한국 등이 참여한다고 공개적으로 발언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삼성중공업은 국내 조선사 가운데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에 강점을 둔 업체로 꼽힌다. 증권가에서는 올해 삼성중공업의 수주량이 목표치를 넘어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선 부문에서 북미향 LNG선 등 주력 상선의 수주 모멘텀이 뚜렷한 가운데 LNG선 선가나 연간 40척에 이르는 인도량을 고려하면 충분하다는 평가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