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증권

LS증권, 토큰증권 협업 위한 ‘프로젝트 펄스’ 합류

김대은 기자
입력 : 
2025-03-06 11:30:58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LS증권은 블록체인글로벌과의 계약을 통해 ‘프로젝트 펄스’에 참여하여 토큰증권 발행 및 유통 인프라 구축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LS증권은 데이터 무결성을 검증하고 분산원장 네트워크의 안전성을 유지하는 ‘밸리데이터 노드’ 역할을 맡는다.

LS증권은 향후 토큰증권 관련 금융상품 개발 및 시장 변화에 맞춘 신사업 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사진설명

LS증권은 블록체인글로벌과 토큰증권(Security Token) 분산원장 사용계약을 통해 ‘프로젝트 펄스’에 참여한다고 6일 밝혔다.

프로젝트 펄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토큰증권 발행 및 유통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협업 이니셔티브다. 증권사와 법무법인, 핀테크 기업 등이 참여하고 있다.

조각투자사업자 등에게 토큰증권을 간편하게 발행하고 유통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원장 인프라를 제공한다.

이번 계약으로 LS증권은 분산원장 네트워크에서 데이터 무결성을 검증하고 네트워크가 안전하게 유지되도록 지원하는 ‘밸리데이터 노드(Validator Node)’ 역할을 수행한다.

이를 통해 STO(토큰증권발행) 표준화 논의 및 생태계 조성 등에 기여할 예정이다.

LS증권은 향후 토큰증권 관련 금융상품 개발을 추진하고 STO 법제화 및 시장 변화에 맞춰 신사업 기회도 적극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이현민 LS증권 글로벌상품영업팀장은 “블록체인 기술이 금융시장에 가져올 변화가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번 프로젝트 펄스 참여를 통해 LS증권이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블록체인 및 디지털자산 기반 금융서비스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