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증권

美 고용보고서·中 양회 주목

우수민 기자
입력 : 
2025-03-02 17:01:39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주 증시는 멕시코·캐나다 관세 부과 시행일과 미국의 고용 및 제조업 지표 공개에 주목해야 한다.

시장은 ISM 제조업지수가 기준선을 상회하더라도 전월보다 소폭 낮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비농가 신규 고용 증가분은 16만명으로 전망된다.

중국 양회의 진행으로 중화권 증시의 높은 변동성이 예상되며, AI 기반의 '붐&쇼크지수' 미국판은 50에서 0으로 하락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사진설명


다음주 증시는 한 달간 유예된 멕시코·캐나다 관세 부과 시행일이 도래하는 가운데 미국 경기 흐름과 중국 양회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3일과 오는 7일에는 각각 미국 제조업 경기를 살필 수 있는 2월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와 미국 고용보고서가 공개된다. 시장 컨센서스는 ISM 제조업지수가 기준선은 상회하나 전월보다 소폭 낮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비농가 신규 고용 증가분에 대한 컨센서스는 16만명으로 전월보다 소폭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경기 우려가 증시에 일부 반영된 만큼 컨센서스에 부합한다면 증시에 충격은 미미할 것으로 예상된다.

4~5일에는 중국 양회가 진행되면서 중화권 증시가 높은 변동성을 보일 가능성이 있다.

한편 매일경제와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가 공동 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 주식 위험관리지수 '붐&쇼크지수' 미국판은 50에서 0으로 내려왔다.

[우수민 기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