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증권

국민연금, 국내 부동산 코어 플랫폼 펀드 숏리스트 6곳 선정

홍순빈 기자
입력 : 
2025-02-21 16:53:09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민연금공단이 국내 부동산 코어 플랫폼 펀드의 위탁운용사를 선정하며 2차 인터뷰 대상 운용사로 ARA코리아자산운용, KB자산운용, 삼성SRA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 캡스톤자산운용,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을 선정했다.

국민연금은 이들 중 3개사를 선정해 각 2500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며, 해당 펀드는 IDC, 도심형 물류, 의료 자산에 30% 이상 투자할 예정이다.

또한, 국민연금은 앞서 국내 부동산 대출형 펀드 위탁운용사로 코람코자산운용과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을 선정한 바 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국민연금공단. [매경DB]
국민연금공단. [매경DB]

국민연금공단(국민연금)이 국내 부동산 코어 플랫폼 펀드 위탁운용사를 선정했다.

2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는 코어 플랫폼 펀드 위탁운용사 1차 제안서 심사 결과 2차 인터뷰 대상 운용사로 ARA코리아자산운용, KB자산운용, 삼성SRA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 캡스톤자산운용,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을 선정했다.

국민연금은 이중 3곳을 선정해 2500억원 이내씩 지원할 방침이다.

이 펀드는 코어 투자 전략 실행이 가능한 데이터센터(IDC), 도심형 물류, 의료(Life Science) 등의 자산에 30% 이상 투자하고 오피스, 리테일 등에 나머지를 투자한다.

오피스는 저평가된 우량 자산에 투자가 가능하며 전략적 투자자와 동반 투자를 진행하면 개발사업에 참여가 나능하다. 최소 목표수익률은 보수를 차감한 IRR 8.3%다.

국민연금은 앞서 국내 부동산 대출형 펀드 위탁운용사로 코람코자산운용과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을 선정했다.

부동산 대출형 펀드는 국내 상업용 부동산 대출과 준공 후 담보대출 70%인 자산에 투자한다.

각 편드별 결성 총액은 4000억~6000억원이며 펀드 만기는 10년 이내로 2년 내 연장이 가능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