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증권

금주 상장 청약 각각 3곳씩 도전…공모주 한파 이겨낼까

오대석 기자
입력 : 
2025-02-09 14:13:14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주에는 아이에스티이, 동방메디컬, 오름테라퓨틱 등 3개 기업이 코스닥에 상장하며, 모티브링크, 엘케이켐, 위너스는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다.

아이에스티이는 반도체 보관 장비를 개발하고 있으며, 동방메디컬은 미용 의료기기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며, 오름테라퓨틱은 차세대 항암제를 개발하고 있다.

모티브링크는 전동화 전력변환 시스템을, 엘케이켐은 원자층 증착 공정 소재를, 위너스는 차단기 등의 배선 시스템을 제조하며 각자의 청약을 준비하고 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이번 주(10∼14일)에는 아이에스티이, 동방메디컬, 오름테라퓨틱 등 3개 기업이 코스닥에 상장한다.

모티브링크, 엘케이켐, 위너스는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받는다. 작년 말부터 이어진 공모주 한파를 뚫고 흥행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9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반도체 장비 기업 아이에스티이는 오는 12일 코스닥에 상장할 예정이다.

회사는 반도체 보관 장비 풉(FOUP)의 커버와 바디를 분리 세정할 수 있는 기기를 개발해 2016년부터 SK하이닉스에 공급하고 있다.

13일에는 동방메디컬이 상장에 나선다. 동방메디컬은 1985년 한방침 제조사로 출발했으며, 최근에는 필러, 봉합사 등 미용 의료기기 분야로 사업 범위를 확장해왔다.

14일 상장하는 오름테라퓨틱은 차세대 항암제를 개발하는 업체다. 회사는 표적으로 삼은 암세포만 정밀 타격할 수 있는 ‘이중 정밀 표적 단백질 분해’를 핵심 기술로 보유하고 있다.

코스닥 상장에 도전하는 모티브링크, 엘케이켐, 위너스는 이번 주 일반청약에 돌입한다.

모티브링크는 11∼12일 청약을 실시한다. 이 회사는 하이브리드•전기차에 쓰이는 ‘전동화 전력변환’ 시스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한다.

핵심 부품인 트랜스포머와 필터를 생산할 뿐 아니라, 시스템 설계•검증•양산 등 전 과정을 수행하는 것이 강점이다.

13∼14일 청약을 진행하는 엘케이켐은 원자층 증착 공정(ALD) 분야가 주요 사업 대상인 반도체 소재 기업이다.

ALD는 웨이퍼 위에 원자층 단위로 균일한 박막을 형성하는 작업이다. 초미세 반도체 공정에서 필수로 쓰인다.

같은 날 청약에 나서는 위너스는 배선 시스템 전문 업체다. 스위치, 콘센트, 멀티탭, 차단기 등을 제조한다.

외부 에너지를 전기로 바꿔 저장하는 ‘에너지 하베스팅’ 등 신기술을 토대로 ‘자가발전 무전원 스위치’ 등 신성장 사업도 준비하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