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증권

상위 1% 투자자, LG이노텍 담았다 [주식 초고수는 지금]

나현준 기자
입력 : 
2025-01-14 14:22:36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식 투자 수익률 상위 1%의 초고수들은 14일 LG이노텍, 삼성중공업, 대한항공을 가장 많이 순매수하고, 하이브와 한화오션 등을 순매도했다.

LG이노텍은 스마트폰 부품 사업에서 탈피해 반도체 및 IT 부품사로의 진화를 이루고 있으며, FC-BGA의 양산을 시작했고 유리기판 역시 개발 중이다.

삼성중공업은 북미의 액화천연가스설비 프로젝트 수주로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예상되며, 증권가는 하이브의 주가 상승으로 차익 실현을 위해 매도에 나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주식 투자 수익률 상위 1% 초고수들은 14일 오후 1시 30분 기준 LG이노텍, 삼성중공업, 대한항공 등을 가장 많이 순매수했다.

반면 가장 많이 순매도한 종목은 하이브 한화오션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 등이었다.

14일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에서 주식을 거래하는 수익률 상위 1% 투자자들은 이날 개장 뒤 오후 1시 30분까지 LG이노텍을 가장 많이 사들였다.

스마트폰 부품 사업을 주력으로 하던 LG이노텍은 최근 반도체, 자동차, 로봇 등 분야에서 활용되는 종합 IT 부품사로 진화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CES 2025 LG이노텍 넥슬라이드 <LG이노텍>
CES 2025 LG이노텍 넥슬라이드 <LG이노텍>

문혁수 LG이노텍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북미 빅테크 기업에 공급할 플립칩 볼그리드어레이(FC-BGA) 양산을 시작했다. 유리기판도 올해 말부터 시제품을 양산한다”고 밝혔다. FC-BGA는 인공지능(AI)용 반도체에 들어가는 고부가 기판, 유리기판은 2~3년 이후 상용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차세대 기판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