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증권

전날 3% 뛰었던 삼전, 다시 하락하자 초고수 ‘줍줍’ [주식 초고수는 지금]

김정석 기자
입력 : 
2025-01-09 11:04:32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식 투자 수익률 상위 1%의 초고수들은 삼성전자와 삼성SDI를 가장 많이 순매수한 반면, 리가켐바이오와 현대차 등을 순매도했다.

특히 삼성전자는 최근 상승세 속에서 저가 매수의 기회를 노린 것으로 분석되며, 삼성SDI는 전문가들이 실적 부진을 예상함에 따라 초고수들이 매입을 확대한 것으로 보인다.

리가켐바이오는 삼성바이오로직스와의 업무협약 소식에도 불구하고 초고수들의 매도에 시달리는 모양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주식 투자 수익률 상위 1% 초고수들은 9일 오전 9시 30분 기준 삼성전자, 삼성SDI, HD현대중공업, SKC, JYP엔터테인먼트 등을 가장 많이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초고수들이 집중적으로 순매도한 종목은 리가켐바이오, 한화오션, 한화시스템, 한올바이오파마, 현대차 등인 것으로 파악됐다.

주식 초고수 순매수 상위 종목. 사진=미래에셋증권
주식 초고수 순매수 상위 종목. 사진=미래에셋증권

이날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개장 이후 오전 9시30분까지 미래에셋증권 주식 거래 고객 가운데 최근 1개월간 투자수익률 상위 1%에 해당하는 주식 초고수들이 가장 많이 순매수한 종목은 삼성전자였다. 전날 3% 넘게 상승했던 삼성전자가 장초반 약세를 보이자 초고수들이 저가 매수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의 주가가 3% 넘게 오른 것은 지난해 12월12일(3.52%) 이후 16거래일 만이었다.

순매수 2위는 삼성SDI였다. 지난해 40만원 선을 상회하던 삼성SDI는 2차전지 섹터의 부진 속에서 연초 23만2000원까지 추락하기도 했다. 이날 증권사들은 수요 감소와 재고 평가 및 품질 충당 비용 발생 등으로 삼성SDI의 지난해 4분기 실적이 컨센서스를 하회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현대차증권 등이 목표주가를 일제히 하향하자 주가가 장 초반 2% 넘게 떨어지자 초고수들의 저가 매수세가 들어온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