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투자 수익률 상위 1% 초고수들은 9일 오전 9시 30분 기준 삼성전자, 삼성SDI, HD현대중공업, SKC, JYP엔터테인먼트 등을 가장 많이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초고수들이 집중적으로 순매도한 종목은 리가켐바이오, 한화오션, 한화시스템, 한올바이오파마, 현대차 등인 것으로 파악됐다.

이날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개장 이후 오전 9시30분까지 미래에셋증권 주식 거래 고객 가운데 최근 1개월간 투자수익률 상위 1%에 해당하는 주식 초고수들이 가장 많이 순매수한 종목은 삼성전자였다. 전날 3% 넘게 상승했던 삼성전자가 장초반 약세를 보이자 초고수들이 저가 매수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의 주가가 3% 넘게 오른 것은 지난해 12월12일(3.52%) 이후 16거래일 만이었다.
순매수 2위는 삼성SDI였다. 지난해 40만원 선을 상회하던 삼성SDI는 2차전지 섹터의 부진 속에서 연초 23만2000원까지 추락하기도 했다. 이날 증권사들은 수요 감소와 재고 평가 및 품질 충당 비용 발생 등으로 삼성SDI의 지난해 4분기 실적이 컨센서스를 하회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현대차증권 등이 목표주가를 일제히 하향하자 주가가 장 초반 2% 넘게 떨어지자 초고수들의 저가 매수세가 들어온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