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스포츠

한국 男 아이스하키, 혈투 끝 日에 역전패…결승 진출 좌절 [하얼빈AG]

이한주 기자
입력 : 
2025-02-13 21:00:00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대한민국 남자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이 2025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김우재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13일 중국 하얼빈 아이스하키 아레나에서 열린 대회 4강전에서 연장전과 슛아웃(승부치기)까지 가는 접전 끝에 일본에 3-4로 덜미가 잡혔다.

이번 대회에서 사상 첫 우승에 도전했던 한국은 이로써 아쉽게 그 뜻을 이루지 못하게 됐다. 한국 남자 아이스하키의 역대 아시안게임 최고 성적은 2017년 삿포로 대회 은메달이었다.

아쉽게 일본에 패한 대한민국 남자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 사진=연합뉴스
아쉽게 일본에 패한 대한민국 남자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 사진=연합뉴스
한국은 14일 중국과 동메달을 놓고 맞붙는다. 사진(로이터)=연합뉴스
한국은 14일 중국과 동메달을 놓고 맞붙는다. 사진(로이터)=연합뉴스

한국은 14일 오전 11시 같은 장소에서 동메달을 놓고 개최국 중국과 격돌한다.

아쉬운 경기였다. 특히 예선에서 만나 5-2로 한 차례 이긴 바 있는 일본이라 더 뼈아픈 결과였다. 한국은 1피리어드에서 안진휘, 김상엽의 연속골로 주도권을 잡는 듯 했지만, 막판 고바야시 도이에게 실점했다.

이후에도 접전은 계속됐다. 한국은 2피리어드에서 나온 김시환의 득점으로 승기를 굳히는 듯 했으나, 이소가이 소타에게 실점했다. 이어진 3피리어드에서는 나카지마 쇼고에게 동점골까지 허용했다.

이후 연장에서도 승부를 가리지 못하며 슛아웃으로 경기가 진행된 가운데 승리의 여신은 끝내 일본에 미소지었다. 한국이 한 골도 넣지 못한 사이 일본은 3명의 선수가 득점을 성공시켰다. 그렇게 한국은 쓰라린 패배와 마주해야 했다.

한편 같은 날 앞서 열린 여자부 경기에서도 한국은 일본에 무릎을 꿇어야 했다. 본선 풀리그 2차전에서 0-6 완패를 당한 것.

이번 대회 여자 아이스하키는 중국, 일본이 본선에 선착한 상황에서 예선을 통과한 카자흐스탄과 우리나라가 합류해 풀리그로 최종 순위를 가리는 방식이다.

전날(12일) 1차전에서 중국에 1-2로 패했던 한국은 이번 패배로 우승 가능성이 소멸됐다.

일본에 패한 대한민국 여자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 사진=연합뉴스
일본에 패한 대한민국 여자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 사진=연합뉴스

[이한주 MK스포츠 기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