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스포츠

대보그룹 최등규회장, 국가 브랜드 대상

조효성 기자
입력 : 
2025-01-06 14:07:48
수정 : 
2025-01-07 10:00:36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등규 대보그룹 회장이 ‘2024 국가브랜드컨퍼런스’에서 스포츠 세계화 부문 국가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그는 서원밸리컨트리클럽을 통해 대한민국 골프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으며, LPGA 투어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을 2년 연속 개최하여 K골프의 위상을 높였다.

또한, 최 회장은 아시아 골프산업에서 영향력 있는 인물로 3년 연속 톱10에 선정되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서원밸리서 LPGA 개최 등
스포츠 세계화 부문 수상
지난달 30일 국가 브랜드진흥원 주최로 열린 국가브랜드컨퍼런스에서 스포츠 세계화 부문 국가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최등규 대보그룹 회장(오른쪽)이 조동성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보그룹 제공
지난달 30일 국가 브랜드진흥원 주최로 열린 국가브랜드컨퍼런스에서 스포츠 세계화 부문 국가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최등규 대보그룹 회장(오른쪽)이 조동성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보그룹 제공

최등규 대보그룹 회장이 ‘2024 국가브랜드컨퍼런스’에서 스포츠 세계화 부문 국가브랜드 대상을 받았다.

국가브랜드컨퍼런스는 사단법인 국가브랜드진흥원 주최로 국제사회에 국가브랜드와 국가이미지를 빛낸 개인과 기업의 성과를 알리고 시상하는 행사다. 시상식은 지난달 30일 서울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최등규 회장은 파주에 있는 45홀 규모의 명문 골프 코스 서원밸리컨트리클럽을 통해 대한민국 골프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상을 받았다. 최 회장은 지난해 10월 서원밸리 내 퍼블릭 코스인 서원힐스에서 170여개국에 생중계되는 국내 유일의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을 2년 연속 개최해 K골프 위상을 세계에 알렸다. 또 지난해까지 누적 관람객 57만명을 돌파하며 ‘한류 콘서트’로 자리 잡은 ‘서원밸리 자선 그린콘서트’를 열고, ‘아마추어 메이저’ 최등규배 매경아마추어 골프선수권대회와 남녀 프로골프투어 대회 개최, 디딤돌재단을 통한 꿈나무 육성에도 적극적이다.

앞서 최 회장은 미국 유명 골프전문지인 골프INC가 선정한 ‘아시아 골프산업 영향력 있는 인물’ 3위를 기록하는 등 3년 연속 톱10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최등규 대보그룹 회장
최등규 대보그룹 회장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