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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고객 중심 상품 기획 및 AI 서비스, 여행시장 선도

입력 : 
2025-03-25 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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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가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여행사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되었다.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하나투어의 재도약을 이룬 핵심은 고객 중심으로 구성된 여행 상품과 디지털 전환을 통한 온라인 서비스 강화이다.

하나투어는 ESG 경영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글로벌 네트워크와 최신 기술을 활용해 지속적인 도전과 변화를 계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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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가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여행사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하나투어는 1993년 설립된 국내 최대 여행 기업이다. 현재 회원 수 800만명, 누적 이용객 수 5000만명의 국민 여행 기업으로 성장했다.

코로나19 엔데믹 전환과 동시에 하나투어가 재도약하는 데 일등공신 역할을 한 것은 '하나팩 2.0'이다. 고객이 온전히 여행에만 집중하도록 한 하나팩 2.0은 기존 여행 상품에서 부정적인 인식이 강했던 단체 쇼핑센터 일정을 배제하고, 선택관광은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여행객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현지 맛집과 명소, 시내 중심 호텔 숙박 등 고객을 중심으로 상품을 구성했다.

여행 산업에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하면서 온라인 서비스도 강화했다. 하나투어 대표 온라인 커머스 채널로 자리매김한 '하나LIVE', 챗GPT 기반의 인공지능(AI) 채팅 서비스 '여행정보AI', 예약 정보를 기반으로 여행 관련 다양한 문의 사항에 24시간 답변할 수 있는 'AI 채팅 상담', 여행 준비부터 현지 동행 구하기까지 가능한 위치 기반의 여행 특화 오픈채팅 서비스 '하나오픈챗', 지역 정보나 여행 일정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동영상으로 보여주는 '숏플' 등 여행 전 과정에서 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하나투어는 여행 기업의 특성을 살려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선진여행기업상을 선도하고 있다. 2021년 ESG 경영(환경·책임·투명경영)을 도입한 이후 ESG 전략 수립, 콘텐츠 기획 등을 강화하는 모습이다.

하나투어는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끊임없는 도전과 변화로 여행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항공, 호텔, 현지 투어 등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 중심형 여행 상품 기획과 AI 및 최신 기술을 접목한 온라인 서비스 고도화를 지속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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