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기획·연재

56년간 여성경영인 4000명 넘게 키워

권한울 기자
입력 : 
2025-03-18 16:06:20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화여대 경영전문대학원은 제110기 이화여성고위경영자과정을 통해 여성 경영 리더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심화 교육 프로그램을 새로 선보인다.

이번 과정은 AI, 빅데이터, ESG 등 최신 경영 이슈를 포함하여 실무와 이론을 동시에 습득할 기회를 제공하며, 통합적 사고 능력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둔다.

이화여대는 3월 18일 개강을 시작으로 하반기 9월 16일에는 제111기 개강을 예정하고 있으며, 많은 여성의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이화여대 경영전문대학원
이화여성고위경영자과정
이화여자대학교 전경.  이화여대
이화여자대학교 전경. 이화여대
이화여대 경영전문대학원은 제110기 이화여성고위경영자과정을 통해 여성 경영 리더들의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심화 교육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 1970년에 시작된 이 과정은 56년의 깊은 전통을 자랑하며 여성 경영자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유일한 기관으로 지속적인 성장의 길을 열어가고 있다. 이화여성고위경영자과정은 여성 리더들의 리더십 및 경영 역량 강화를 돕고, 자기계발에 필요한 새로운 지식과 통찰력을 제공한다.

이화여성고위경영자과정은 최신 경영 이슈와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할 수 있는 실무 트렌드를 분석해 경영 이론과 실무 지식을 동시에 습득할 기회를 제공한다.

제110기 과정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ESG(환경·책임·투명경영) 등 핵심 분야를 포함해 여성 리더에게 요구되는 경영 역량을 배양하는 데 중점을 둔다. 수강생들은 최신 경제 및 경영 트렌드, 경영 관리, 운영, 마케팅, 재무, 경영 정보 및 회계 분야의 지식을 접목해 의사결정 능력을 배양하고 인문학적·예술적 접근을 통해 변화하는 경영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통합적 사고 능력을 기를 수 있다. 이화여성고위경영자과정은 지금까지 4000명 이상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화여대는 이화여성고위경영자과정에 참여할 새로운 수강생들의 신청을 받고 있다. 개강은 3월 18일이다. 하반기에는 9월 16일 제111기 개강이 예정돼 있다. 경영 분야 재교육과 자기계발에 관심 있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권한울 기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