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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웬만한 중형차값이네”…편의점서 팔린 ‘7500만원’ 위스키, 누가 샀나?

조성신 기자
입력 : 
2025-10-05 08:5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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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CU에서 7500만원에 달하는 하이엔드 위스키 '글렌그란트 65년'이 판매되어 화제를 모았다.

이 제품은 1958년에 증류된 원액으로 한정판 151병만 출시되었으며, 구매자는 위스키 마니아로 알려진 30대 남성이다.

유통업계는 소비의 양극화 현상 속에서 초고가 이색 선물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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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엔드 위스키 ‘글렌그란트 65년’
전 세계 151병 한정판
30대 남성, 자체 앱 포켓CU로 결제
CU에서 추석을 맞아 판매한 7500만원 하이엔드 위스키 글렌그란트 65년 (사진=BGF 리테일)
CU에서 추석을 맞아 판매한 7500만원 하이엔드 위스키 글렌그란트 65년 (사진=BGF 리테일)

편의점 CU에서 7500만원에 달하는 초고가 추석 선물이 팔려 화제다.

5일 유통 업계에 따르면 CU가 올해 추석 선물로 출시한 7500만원짜리 하이엔드 위스키 ‘글렌그란트 65년’이 최근 판매됐다. 지금까지 편의점 업계에서 판매된 제품 중 가장 높은 판매가다. 직전 초고로 팔린 제품은 2021년 설을 맞아 선보인 1600만원짜리 이동형 주택이었다.

해당 제품은 스코틀랜드 글렌그란트 증류소에서 희귀한 원액들만 엄선하는 ‘스플렌더 콜렉션’의 첫 번째 작품이다. 1958년 스코틀랜드에서 증류된 후 프랑스산 오크통에서 65년 이상 숙성돼 전 세계 151병 한정판으로 출시됐다.

글렌그란트 65년을 구매한 고객은 30대 남성으로 위스키 마니아로 알려졌다. CU의 자체 커머스 앱인 포켓CU를 통해 제품을 구매했고, 제품은 고객이 지정한 장소로 직접 배송, 인계될 예정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초고가 위스키를 출시할 때까지만 해도 실제로 판매될 거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면서 “최근 개인의 취향 등이 반영된 적극적인 소비가 일어남에 따라 앞으로도 이러한 동향에 맞춰 편의점의 상품 영역을 더욱 다양하게 넓혀 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최근 편의점 업계는 명절마다 초고가 이색 선물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앞서작년 추석에도 CU, GS25, 세븐일레븐 편의점 3사는 한 병에 5억원짜리 스카치 위스키 ‘윈저다이아몬드쥬빌리’를 내놨다.

CU는 6030만원짜리 혼마 5스타 골프채를 판매하기도 하고 한 스푼에 13만원꼴인 캐비아는 없어서 못 팔 정도였다. 세븐일레븐은 200만원 상당의 안마의자와 명품백을 팔기도 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소비 양극화 현상이 매년 뚜렷해지고 있기 때문에 프리미엄 상품 확보 능력을 내세우는 것이 중요해졌다”면서 “누가 사든 안 사든 사람들의 이목을 끌 수 있다는 점에서 마케팅 효과가 뛰어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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