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정치

“이런 게 속보냐”…JK김동욱, 이재명 대통령 부부 예능 출연에 발끈

조성신 기자
입력 : 
2025-10-05 20:29:33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수 JK김동욱이 이재명 대통령 부부의 예능 출연 보도에 불쾌감을 드러내며 관련 기사를 SNS에 공유했다.

JTBC 예능 '냉장고를 부탁해' 특집 방송이 원래 5일로 예정되어 있었으나, 국가공무원 사망으로 인해 6일로 연기되었고, 대통령실은 이를 정중히 요청하였다.

JK김동욱은 정치적 의견을 표명해온 인물이지만 외국 국적인 관계로 한국 대선 투표권은 없는 상태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JK김동욱. JK김동욱 SNS [사진 = 스타투데이·JK김동욱 SNS 갈무리]
JK김동욱. JK김동욱 SNS [사진 = 스타투데이·JK김동욱 SNS 갈무리]

가수 JK김동욱이 이재명 대통령 부부의 예능 출연 보도에 불쾌감을 드러냈다.

JK김동욱은 지난 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관련 기사를 캡처한 이미지를 올리며 “나 어이가 없네 진짜. 속보할 게 없어서 이런 걸 속보라고 띄우냐”라고 적었다.

JK김동욱이 공유한 기사에는 ‘대통령실이 5일 방영 예정이던 JTBC 예능 ’냉장고를 부탁해‘ 특집의 방영 연기를 요청했으며 지난달 28일 녹화 후 같은 날 오후 중대본 회의를 열었다’는 내용이 담겼다.

이 대통령 부부가 출연한 ‘냉부해’ 추석 특집은 당초 5일 밤 방영 예정이었으나 편성이 하루 미뤄져 오는 6일 밤 10시 방송될 예정이다. 대통령실은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공무원의 사망과 관련 추모의 시간을 갖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방영 연기를 JTBC 측에 정중히 요청했다.

대통령실은 “대통령 부부는 제철 식재료로 요리한 K-푸드를 소개하기 위해 프로그램에 출연했으나 국가공무원 사망으로 전 부처가 추모의 시간을 갖는 점을 고려해 방송 연기를 요청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JK김동욱은 12·3 비상계엄 사태로 파면된 윤 전 대통령을 지지해온 인물이다. 헌법재판소가 윤 전 대통령의 파면을 인용하자 “대한민국은 예상보다 빨리 망할 것”이라는 글을 적기도 했다. 다만 외국 국적인 그는 한국 대선 등의 투표권이 없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