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부동산

[분양 핫 스폿] "판판하네"… 부산서 보기 드문 평지 아파트

서진우 기자
입력 : 
2025-03-04 16:30:46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쓰앤디가 시행하고 반도건설이 시공하는 '동래 반도유보라'가 3월에 분양되며, 부산시 동래구에 위치한 이 단지는 총 400가구 규모와 남향 위주의 배치가 특징이다.

교통 접근성이 뛰어나고 생활 기반 시설이 풍부한 최적의 입지에 자리잡고 있으며, 다양한 교육 기관과 문화 시설도 근처에 위치해 주거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주민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는 '동래구 제2국민체육센터'가 2028년 건립 예정으로, 다양한 스포츠·레저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급경사 없어 차량 접근성 굿
만덕~센텀 고속도로 호재에
명문 동래 8학군 교육환경 우수
동래 반도유보라
사진설명
에쓰앤디가 시행하고 반도건설이 시공하는 '동래 반도유보라'(투시도)가 3월 분양한다. 부산시 동래구 낙민동 76-1 일원에 있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2층, 3개 동에 모든 가구가 주거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타입, 총 400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채광 간섭을 최소화한 남향 위주로 단지가 배치되는 점이 특징이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과 어린이집 등이 계획돼 있어 입주민 주거 만족도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부산에서도 희소성이 큰 평지 입지에 조성돼 편리한 동선과 우수한 차량 접근성을 자랑한다. 급경사가 많은 부산의 지형적 특성을 고려할 때 평지에 있는 단지는 보행 편의성이 뛰어나고 대중교통과 차량 이용이 쉬워 실거주 만족도가 높다.

이 단지는 우수한 교통 환경과 풍부한 생활 기반 시설을 갖춘 최적의 입지에 들어선다. 부산 지하철 동해선 동래역, 4호선 낙민역, 1호선 교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대중교통 접근성이 뛰어나며 시내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하다. 또 중앙대로와 원동나들목, 남해고속도로 등에 대한 접근성도 좋아 부산 전역으로의 이동이 자유롭다. 단지가 위치한 부산 동래구는 다양한 개발 호재로 주거 환경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부산의 첫 대심도 지하도로인 '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2026년 1월 개통 예정)가 조성되면서 만덕과 센텀 간 이동 시간이 대폭 단축될 예정이어서 교통 환경이 획기적으로 개선된다.

자녀들의 교육 기반 시설도 탁월하다. 단지 인근에 낙민초, 동신중, 동래고, 학산여중·고 등이 있어 부산 전통적인 명문 동래 8학군을 누릴 수 있다. 또 동래구 사직동과 명륜동 학원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쇼핑과 편의 시설도 풍부하다. 탑마트와 메가마트, 수안인정시장, 동래시장 등이 인접해 편리한 생활 환경을 갖췄다. 이어 부산지방법원, 검찰청, 세무서, 구청 등 주요 행정 시설도 가깝다.

다양한 문화 시설을 도보로 편리하게 누릴 수도 있다. 벚꽃 축제로 유명한 온천천시민공원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온천천 카페거리, 쾌적한 주거 환경을 위한 수민어울공원, 낙민공원 등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췄다. 또 부산 사직종합운동장과 부산 아시아드 주경기장도 인접해 다채로운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주민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지원하는 체육 기반 시설도 확충된다. 낙민동 수민어울공원 용지 중 연면적 7228㎡(약 2186평),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의 '동래구 제2국민체육센터'가 들어선다. 2028년 건립될 예정인 해당 체육센터에는 실내 수영장과 실내서핑장, 체력단력장, 헬스장 등이 조성돼 다양한 스포츠·레저 환경을 즐길 수 있다.

[서진우 기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