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누적 영업이익 879억
전년 동기 대비 20% 늘어나
선별수주·브랜드 강화전략
연말 최대 실적 기대감 커져
전년 동기 대비 20% 늘어나
선별수주·브랜드 강화전략
연말 최대 실적 기대감 커져
19일 두산건설은 올해 1~3분기 연결기준 누적 매출액이 작년 같은 기간(1조1987억원) 대비 34% 늘어난 1조6094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879억원으로 전년 동기(734억원)보다 20% 증가했다. 동기간 당기순이익도 395억원에서 585억원으로 48% 늘었다.
이 같은 영업실적에 두산건설은 올해 연간 매출액 2조원을 무난히 돌파할 것으로 보고 있다. 두산건설은 2014년(2조3644억원) 이후 10년 동안 매출액 2조원을 넘기지 못했다. 2009년 일산에서 대규모 미분양 사태를 겪으며 재무적 부담이 컸기 때문이다. 하지만 올해 상반기 매출액(1조1437억원)이 10년 만에 1조원을 돌파하며 반등의 발판을 마련했다.
두산건설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선별 수주와 브랜드 강화 전략이 통했다고 분석했다.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양성과 수익성을 분석해 올해 3분기까지 자체 분양한 사업장에 대해서는 100% 완판을 달성했다. 대표 주택 브랜드인 위브의 방향성도 5가지로 구체화했다. 5가지 핵심 키워드에 맞는 상품과 디자인도 개발하는 상황이다. 내부 브랜드 협의체를 운영해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위브 패턴을 개발한 것도 주목된다. 작년에는 두산건설 위브 골프단도 창단했다. 이 같은 노력의 결과 부동산R114에서 발표한 올해 베스트 브랜드 순위에서 전년보다 5계단 상승한 5위를 기록했다는 게 두산건설의 설명이다.
두산건설 관계자는 "매출액과 수주액이 확대돼 연말에는 10년 만에 최대 성과 달성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희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