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부동산

삼성물산, ‘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 최고 당첨 가점 나와…“올해 인천 최고 기록”

조성신 기자
입력 : 
2024-10-29 10:49:07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물산이 공급 중인 '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에서 올해 인천시 최고 당첨 가점이 나왔다.

29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이날 당첨자를 발표한 이 단지 전용 84㎡C가 최고 80점의 당첨 가점을 기록했다.

앞서 인천시 최고 가점은 지난 1월 두산건설이 공급한 '두산위브 더제니스 센트럴 계양' 전용 59㎡가 기록한 75점이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 3블록 투시도[사진 = 삼성물산]
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 3블록 투시도[사진 = 삼성물산]

삼성물산이 공급 중인 ‘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에서 올해 인천시 최고 당첨 가점이 나왔다.

29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이날 당첨자를 발표한 이 단지 전용 84㎡C가 최고 80점의 당첨 가점을 기록했다. 앞서 인천시 최고 가점은 지난 1월 두산건설이 공급한 ‘두산위브 더제니스 센트럴 계양’ 전용 59㎡가 기록한 75점이다.

해당 가점은 서울 강남3구(강남·서초·송파구)과 비교해도 높은 수치다. 이날 28일 기준 올해 서울 강남3구 최고 당첨 가점 평균은 76점, 최저 평균 72점이다.

이 사업장은 앞서 진행한 청약에서도 지역 내 최다 접수를 기록한 바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자료를 보면 지난 22일 진행한 1순위 청약에서 1만8957건이 접수됐다.

송도역세권구역 도시개발사업지에서 우선 공급 중인 이 단지는 3블록, 전용 59~101㎡ 1024가구 규모다. 분양 업계에서는 ‘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의 흥행 요인으로 입지 여건을 꼽는다. 사업지 앞 수인분당선 송도역에는 인천발 KTX 호재가 있다. 인천발 KTX는 송도역에 인천~부산, 인천~목포를 잇는 노선이다.

여기에 삼성물산이 시행부터 시공까지 모두 진행하는 자체사업이란 점도 매력으로 꼽힌다. 월판선 개통의 수혜도 기대할 수 있다. 월판선은 시흥 월곶에서 성남 판교까지 수도권 남부를 동서로 연결하는 총연장 34.155km의 복선전철사업이다. 총 11개 정거장 중 8개 역이 신설역이다. 출발점인 시흥 월곶역이 현재 운행 중인 지하철 수인선 중 ‘인천 송도~시흥 월곶’ 구간과 이어져 개통 시 송도와 판교가 30분대로 연결된다.

아울러 GTX B노선 인천대입구역~인천시청역 사이에 추가 정거장인 청학역 설치도 추진 중이다.

사업지 앞에 초등학교가 신설 예정이며, 옥련여고, 송도고도 가깝다. 단지 내 상업시설에는 유아, 영어, 수학 교육을 위한 학원이 조성된다. 이를 위해 삼성물산은 아동창의연구서에서 개발한 콘텐츠로 아이들에게 매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육아돌봄서비스 째깍섬과 청담어학원, 에이프릴어학원, CMS영재교육센터 등으로 유명한 크레버스(CREVERSE)와 협약을 체결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