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IT·과학

과기정통부 4월 엔지니어상에 LG전자 이혁수·큐리오시스 박민섭

고민서 기자
입력 : 
2025-04-07 14:35:13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2025년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수상자로 LG전자 이혁수 책임연구원과 큐리오시스 박민섭 이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혁수 책임연구원은 '다이렉트 드라이브' 건조기와 6모션 수축완화 건조 기술 개발로 의류손상 최소화 및 에너지 절감에 기여했으며, 박민섭 이사는 디지털 병리 스캐너 'MSP' 개발로 국내 최초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은 혁신적인 성과를 냈다.

대한민국 엔지니어상은 매월 산업현장의 기술 혁신을 장려하기 위해 대기업과 중소기업에서 각 1명의 엔지니어를 선정해 수여된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4월 엔지니어상에 LG전자 이혁수 책임연구원(왼쪽)·큐리오시스 박민섭 이사.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4월 엔지니어상에 LG전자 이혁수 책임연구원(왼쪽)·큐리오시스 박민섭 이사.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2025년 4월 수상자로 LG전자 이혁수 책임연구원과 큐리오시스 박민섭 이사를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책임연구원은 구동부를 모터에 직접 연결하는 ‘다이렉트 드라이브’를 적용한 건조기 및 6모션 수축완화 건조 기술을 개발해 의류손상 최소화, 에너지 절감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그는 세탁기에서 꺼낸 의류를 털거나 건조대에 널기 전 당겨주는 행위에 착안해 가속, 감속, 방향전환 등의 건조 6모션을 고안했고, 이를 세계 최초로 상용화해 미국 소비자가전전시회(CES) 혁신상 등을 받았다.

박 이사는 국산 의료기기인 디지털 병리 스캐너 ‘MSP’ 제품 개발을 주도해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고 상용화하는 데 기여했다. 디지털 병리 슬라이드 스캐너 시스템은 복수의 조직 및 세포 검체 슬라이드를 스캔해 고해상도 디지털 이미지로 변환·관리해주는 장치다.

한편 대한민국 엔지니어상은 산업현장의 기술혁신을 장려하고 기술자를 우대하는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매월 대기업과 중소기업 엔지니어를 각 1명씩 선정해 과기정통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을 수여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