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IT·과학

근육 강화 건기식 '마이오키' 중동 진출

박준형 기자
입력 : 
2025-02-27 17:34:28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스닥 생명공학기업 케어젠이 근육 강화 건강기능식품 '마이오키'의 중동·북아프리카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며 오만에서 공식 판매 승인을 획득했다.

이번 등록은 중동 내 주요 시장인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카타르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기대되며, 케어젠은 젊은 층을 겨냥한 스포츠 뉴트리션 제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이 지역의 헬스케어 시장은 연평균 7~10% 성장하고 있으며, 오만 정부는 스포츠 산업 육성을 위한 대규모 정책을 추진 중이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케어젠, 오만 판매 승인 획득
코스닥 생명공학기업 케어젠(대표 정용지)이 근육 강화 건강기능식품 '마이오키'의 중동·북아프리카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오만에서 공식 판매 승인을 획득했고, 근감소증 예방 및 스포츠 뉴트리션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회사는 27일 밝혔다.

케어젠은 지난 6일 마이오키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신규 건기식 원료 승인을 획득한 이후 글로벌 시장 확대를 적극 추진 중이다. 이번 오만 등록은 중동·북아프리카 지역 내 첫 승인이다. 오만 등록으로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UAE), 카타르 등 중동 내 주요 시장 진출을 앞당기는 교두보가 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리서치앤드마켓에 따르면 중동·북아프리카 지역의 피트니스 및 헬스케어 시장은 연평균 7~10% 성장하고 있으며, 오만 역시 주요 성장 국가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오만 정부는 피트니스 및 스포츠 산업 육성을 위한 대규모 투자와 정책을 본격적으로 추진 중이다.

케어젠은 이러한 시장 흐름을 반영해 기존의 근감소증·근위축증 예방뿐만 아니라 젊은 층을 겨냥한 스포츠 뉴트리션 제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정용지 케어젠 대표는 "마이오키는 보다 효율적인 근육 형성을 돕고 흡수율과 생체 이용률이 높아 체내 부담 없이 최적의 근육 건강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박준형 기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