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IT·과학

삼성 'AI 구독클럽' PC·태블릿까지 확대

김대기 기자
입력 : 
2025-02-05 17:17:52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전자가 기존 TV 및 가전 제품 중심의 'AI 구독클럽'에 PC와 태블릿 제품을 포함한 구독 서비스를 발표했다.

이번 구독 서비스는 'AI 올인원'과 'AI 스마트' 두 가지 요금제로 제공되며, 다양한 모델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있다.

삼성전자는 2분기 출시 예정인 AI 집사 로봇 '볼리'도 구독 서비스에 포함할 계획이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구매부담 덜어 신규 수요 확보
집사로봇 '볼리'는 2분기부터
삼성전자 모델들이 'AI 구독클럽'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들이 'AI 구독클럽'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기존 TV·가전 제품 중심의 'AI 구독클럽'에 PC와 태블릿 제품을 포함한 구독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AI 구독클럽은 삼성전자 제품을 장기 할부로 구매하고, 주기적으로 전문가에게 관리받을 수 있게 한 서비스다. 가전 시장이 정체 국면에 놓인 가운데 구독 서비스를 통해 초기 가전 구매 부담을 덜고, 수리나 관리 같은 사후 서비스를 더해 새로운 부가가치 시장을 창출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확대된 구독 서비스는 제품과 케어 서비스를 결합한 'AI 올인원' 요금제와 제품에 소비자가 원하는 케어 서비스만 선택 가능한 'AI 스마트' 요금제로 가입할 수 있다.

PC 구독 서비스의 경우 AI 올인원은 48개월 상품으로, AI 스마트 요금제는 24개월 상품으로 운영한다. AI 올인원의 경우 구독 대상 PC는 40 TOPS 이상을 충족하는 코파일럿+ 제품이다.

태블릿 구독 서비스의 AI 올인원 요금제는 36개월 상품으로, AI 스마트 요금제는 24개월 상품으로 운영한다. AI 올인원 요금제는 △갤럭시 탭 S10 울트라 △갤럭시 탭 S10+ △갤럭시 탭 S9 등 28개 모델의 가입이 가능하다. AI 스마트 요금제는 상기 모델에 더해 △갤럭시 탭 S9 FE+ △갤럭시 탭 S9 FE까지 총 60개 모델을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2분기 출시 예정인 AI 집사 로봇 '볼리'도 구독 서비스 대상에 포함할 계획이다.

[김대기 기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