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SDS가 클라우드 사업 성장에 힘입어 2분기 호실적을 달성했다.
삼성SDS는 연결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2209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7.1% 증가한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25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도 2.4% 늘어난 3조 3690억원을 기록했다.
부문별 매출은 정보기술(IT) 서비스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 증가한 1조 5864억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클라우드 사업 매출은 지속적인 수요 급증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5.1% 증가한 5560억 원을 달성했다.
삼성SDS 측은 “클라우드 사업 중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 기반 사업은 고성능 컴퓨팅(HPC),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위한 구독형 그래픽처리장치(GPU) 서비스의 확대로 꾸준히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MSP(클라우드 운영·관리 서비스) 사업은 금융 업종의 클라우드 전환, 생성형 AI 및 데이터 플랫폼 사업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면서 “또한 모바일통합보안(EMM) 등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 매출도 증가했다”고 강조했다.
삼성SDS의 2분기 물류 사업 부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0.1% 증가해 1조 7826억원으로 집계됐다. 일례로 디지털 물류 플랫폼 ‘첼로스퀘어’(Cello Square)는 가입 고객 1만4800개사를 넘으며 284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한편, 삼성SDS는 올 하반기에도 생성형 AI 서비스 플랫폼 ‘패브릭스’(FabriX)와 메일, 미팅, 메신저 등 업무 협업 솔루션에 생성형 AI를 활용한 ‘브리티 코파일럿’(Brity Copilot) 등을 통해 기업용 AI 서비스 사업을 적극 전개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