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 지민이 새해 첫 ‘이달의 픽’ 1위의 자리에 도전한다.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픽(UPICK)에서 진행되는 ‘1월 이달의 픽’ 투표가 오는 20일 종료를 앞두고 팬덤의 뜨거운 참여 속에 시작과 동시에 치열한 순위 경쟁이 이어지고 있다.
새롭게 단장된 2025 ‘이달의 픽’은 2022년 이전 데뷔한 케이팝 아티스트(남/여)와 2022년 이후 데뷔한 루키 아티스트(남/여) 각 부문의 상위권 5명이 ‘이달의 베스트 픽’ 투표에 진출하게 되고, 남/여 아티스트 총 2개의 조로 나뉘어 파이널 경쟁을 진행하게 된다.
새롭게 바뀐 새해 첫 투표에서 누가 1위를 차지하게 될지 이목이 집중되는 가운데 케이팝 아티스트 부문에는 방탄소년단 지민, 트와이스 다현, 에스파 카리나, 엔하이픈 선우가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루키 아티스트 부문에서는 클로즈 유어 아이즈 장여준, 사쿠라다 켄신, 리센느 메이, 뉴진스 민지 등이 팬들의 뜨거운 지지를 받으며 상위권에 자리하고 있다.
특히 방탄소년단 지민은 유픽 ‘2024 올해의 픽’ 1위를 차지, 국내 광고 7종 패키지와 유픽 스페셜 뱃지 리워드로 15개 광고 패키지를 보상으로 받은 것에 이어 이번 투표에서도 상위권에 자리하는 등 이번에도 1위를 차지할지 기대감이 높다.
또한 JTBC 오디션 프로그램 ‘PROJECT 7(프로젝트 7)’을 통해 데뷔조로 발탁된 ‘클로즈 유어 아이즈’ 멤버들이 정식 데뷔 전임에도 이번 투표에서 강력한 팬덤의 힘을 보여주는 등 루키 부문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보이고 있다.
각 부문 1위를 차지한 아티스트에게는 코엑스 미디어 타워 대형 스크린 광고가 보상으로 제공된다. ‘이달의 픽’ 투표 종료 이후에는 각 부문 1위부터 5위에 오른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이달의 베스트 픽’ 투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유픽은 ‘2024 베스트 포지션 어워즈’, ‘2월 생일 투표’를 진행중이며, 오는 2월 22일 고려대학교 화정 체육관에서 개최되는 ‘디 어워즈(D Awards)’의 공식 투표 플랫폼으로 선정되어 다양한 시상식 투표와 이벤트들을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