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경제

중년 781명 재취업한 하나금융 일자리 프로그램...‘5060’까지 확대

채종원 기자
입력 : 
2025-03-05 10:56:56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은 4050세대에서 5060세대까지 중장년층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교육 프로그램을 올 해도 지속적으로 진행한다.

'2025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 프로그램은 실무 교육과 창업 교육을 포함하며, 헬스케어 분야를 지원하는 내용을 추가했다.

또한, 중장년층과 지역 기업을 매칭하는 '하나 JOB매칭 페스타'를 서울, 광주, 대구에서 개최하여 취업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2025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 개강
하나금융 홈페이지 통해 교육 신청 가능
사진설명

하나금융그룹이 올해도 중장년 세대에게 맞춤형 일자리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하나금융은 지난 4일 ‘2025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 취업 교육과정을 개강했다고 5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2022년 8월부터 업무 경력이 있는 4050세대의 취업을 돕기 위해 실무업무 등 각종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는 내용이다.

이 프로그램은 온·오프라인 취업 교육, 1:1 밀착 컨설팅부터 양질의 취업처 확보, 담임제 헤드헌터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3년간 온라인 기초교육 참여자 4355명, 오프라인 심화교육 이수자 1711명을 배출했다. 작년 말 기준 781명은 취업에 성공했다.

하나금융은 올해 주요 지원 대상을 기존 4050세대에서 뉴시니어로 불리는 5060세대까지 확대한다. 취업 교육과정 뿐만 아니라 개인의 경험, 기술 등을 활용한 재능(기부)형 창업을 모색할 수 있는 창업 교육과정도 있다.

또 중장년층이 관심을 가질만한 헬스케어 영역을 지원분야에 추가했다. 디지털, 강소기업, 관광, 강사에 헬스케어가 더해진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매월 교육과정을 상시로 운영한다. 서울, 인천, 대전, 세종, 전주, 광주, 대구, 부산에서 오프라인 교육을 진행한다. 하나금융그룹 홈페이지(hanatn.com)와 하나 파워 온 사이트(hanapoweron.com)를 통해 연중 상시 신청과 수강이 가능하다.

또 지방 거주 중장년과 지역 기업들을 매칭해주는 취업박람회 ‘하나 JOB매칭 페스타’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열린다. 서울, 광주, 대구 등에서 5회 개최한다.

하나금융 ESG상생금융팀 관계자는 “작년말 기준 국내 인구의 20%가 65세 이상인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했고 지속된 경기침체로 조기퇴직 및 폐업하는 중장년이 증가하고 있다”며 “새로운 일자리 교육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부각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