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키즈 2025 신학기 책가방 출시.[사진제공=휠라키즈]](https://pimg.mk.co.kr/news/cms/202502/18/news-p.v1.20250218.b9a6fd5459c34e5dba690ca65a7b14fa_P1.jpg)
2025학년도 신학기를 앞두고 유통업계가 경쟁에 뛰어드는 모습이다. 패션업계는 신학기 책가방을 새롭게 출시하는 한편, 패션 플랫폼 업체들은 신학기 세일에 돌입했다.
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휠라코리아가 전개하는 키즈 브랜드 휠라 키즈(FILA KIDS)는 다가오는 신학기를 맞아 캐릭터 기업 산리오코리아의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신학기 책가방을 지난해 말 출시했다.
산리오캐릭터즈 책가방 세트는 산리오 인기 캐릭터 ‘시나모롤’, ‘쿠로미’, ‘폼폼푸린’의 얼굴로 만든 무빙 글리터와 지퍼 풀러, 빅 사이즈 그래픽 프린트 등을 가방 곳곳에 배치해 귀엽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또 반짝이는 글리터 에나멜 소재와 무빙 스팽글로 화려함을 더하고, 손잡이가 있는 사첼형 가방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추가했다.
신비한 우주 학교 입학을 연상시키는 ‘스페이스 스쿨(Space school)’ 콘셉트의 휠키웨이 책가방 세트 라인업도 선보인다. 가방 전판에 적용한 우주 패턴이 특징인 ‘휠키웨이 플래닛 책가방 세트(실버, 골드, 네이비, 바이올렛)’, 조명과 각도에 따라 우주 그래픽이 바뀌는 ‘휠키웨이 렌티큘러 책가방 세트(블랙, 블루, 핑크)’, 반짝이는 글리터로 우주 느낌을 살린 ‘휠키웨이 문빔 책가방 세트(퍼플, 크림, 핑크)’ 등으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동시에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휠라 키즈는 “이번 신학기 책가방은 디자인은 기본, 실용성, 안정성 등 기능성을 강화해 고안됐다”며 “어깨 흘러내림을 방지하는 자석 타입의 가슴 벨트, 가방 처짐 방지 패드, 보냉 보온 기능이 있는 사이드 포켓 등 성장기 아이들을 위한 세심함을 더했다”고 설명했다.
![NBA 2025년 신학기 가방 ‘누에보’ 컬렉션 출시.[사진제공=한세엠케이]](https://pimg.mk.co.kr/news/cms/202502/18/news-p.v1.20250218.fdd11a9ea68d4f28a4a2f7f7cf8d34c9_P1.jpg)
국내 패션기업 한세엠케이가 전개하는 NBA키즈도 신학기 신제품 책가방을 출시했다.
이번 신학기 책가방은 고학년층의 높은 수요를 반영해 총 7가지 스타일로 라인업을 대폭 확대해 선택의 폭을 늘렸다. 또한 대부분의 제품을 700g 이하로 제작해 아이들이 가볍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고학년용 책가방은 노트북 수납도 가능한 넉넉한 사이즈로 실용성을 높였다. 방수 안감이 적용된 사이드 포켓을 배치해 물병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플라스틱 속고발을 가방 바닥에 부착해 오염과 스크래치를 방지하고, 에어 메쉬 쿠셔닝 등판으로 장시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저학년용 책가방 라인의 경우 U자형 에어 메쉬 어깨끈과 3D 볼륨 쿠션 등판으로 하중을 분산시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자석 버클 체스트 벨트를 통해 아이들 체형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내부에는 이름과 연락처를 기재할 수 있는 네임 라벨이 추가돼 분실 걱정까지 덜었다.
데상트코리아가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 스포르티브는 신학기 시즌을 맞이해 ‘르삭(LE SAC)’과 ‘아투즈 에어(ATOZ AIR)’ 백팩을 출시했다. 이와 함께 아이돌 그룹 ‘NMIXX(이하 엔믹스)’의 해원, 설윤과 함께 한 백팩 화보도 공개했다.
르꼬끄의 이번 시즌 주력 상품은 ‘르삭’과 ‘아투즈 에어’ 두 가지다. 두 제품 모두 어떤 옷에나 잘 어울리는 무채색 톤, 깔끔한 디자인에 백팩의 본질인 ‘수납력’, ‘경량’, ‘편안함’에 초점을 뒀다. 필수 소지품이 된 텀블러, 블루투스 이어폰 등 크기, 용도 등에 따라 수납공간을 설계하고, 각기 다른 키와 체형 등에 따라 커스텀할 수 있는 디테일도 고려했다.
온라인 패션 플랫폼 업체들은 신학기를 맞아 할인전을 연다. 무신사는 오는 21일까지 노스페이스 25SS 컬렉션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 노스페이스의 새로운 시즌 백팩을 다양하게 제안한다. ▲슈퍼 팩 ▲슈퍼 팩 미니 ▲스탠다드 듀얼 백팩 ▲일렉트론 백팩 등의 가방과 의류·잡화 신상품을 기간 한정으로 선보인다.
무신사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최근 2주 동안 백팩 관련 검색량은 지난달 같은 기간 대비 약 64% 증가했다. 신학기 준비에 나선 고객이 증가하면서 무신사 내 백팩 수요가 늘어난 영향으로 풀이된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개학·개강 시즌을 맞아 신학기 프로모션을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데일리쥬’, ‘어텀’, ‘베이델리’, ‘매니크’ 등 인기 쇼핑몰부터 ‘스파오’, ‘미쏘’, ‘에잇세컨즈’ 등 패션 브랜드, ‘삐아’, ‘클리오’, ‘바닐라코’, ‘에뛰드’ 등 뷰티 브랜드, ‘유닉스’, ‘보다나’, ‘신지모루’ 등 라이프 브랜드까지 1023 고객이 선호하는 4300여 개의 스토어가 대거 참여해 신학기에 유용한 상품을 최대 91% 할인가에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