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경제

무신사 오드타입, 日 최대 뷰티 박람회 ‘코스메위크 도쿄’ 첫 참가

김현정 기자
입력 : 
2025-01-22 10:11:58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신사는 자사의 뷰티 브랜드 '오드타입'이 일본 최대 뷰티 박람회 '코스메위크 도쿄'에 처음 참가했다고 밝혔다.

사흘간 오드타입 부스에는 3000여 명의 방문객이 몰렸으며, 일본의 주요 백화점과 인플루언서들이 큰 관심을 보였다.

오드타입은 이번 참가로 일본 내 인지도를 높이고, 향후 동남아시아 시장으로의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무신사]
[사진제공=무신사]

무신사는 자사가 전개하는 뷰티 브랜드 ‘오드타입’이 일본 최대 규모의 글로벌 뷰티 박람회 ‘코스메위크 도쿄’에 처음으로 참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코스메위크는 매년 일본에서 열리는 대규모 화장품 산업 박람회다. 전 세계 3만여 명의 바이어와 제조업체 및 유통 관계자들이 참석해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다.

오드타입은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아이코닉한 뷰티를 소개한다는 브랜드 컨셉에 맞춰 부스를 운영했다. ▲뮤트 슬릭 아이 팔레트 ▲소 터처블 워터 블러시 ▲언씬 벌룬 틴트 등 일본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을 엄선해 선보였다.

행사가 진행된 사흘간 오드타입 부스에는 일본의 주요 백화점을 포함한 50여 개 유통사의 바이어와 일본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 등 총 3000여 명이 방문하며 큰 관심을 끌었다.

지난해 10월 오드타입은 일본의 유명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인 ‘로프트(LOFT)’와 ‘프라자(PLAZA)’ 200여 개의 매장에 입점하며 일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바 있다.

이번 박람회 참여로 일본 내 인지도를 제고하고 주요 백화점에서 팝업 스토어 운영을 추진하는 등 현지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오드타입 부스에 방문한 글로벌 뷰티 바이어들이 다각적인 협업 제안을 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가 있었다”며 “일본 내 K뷰티 인기가 높은 메이크업 시장 공략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향후 동남아시아까지 진출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