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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고령화에 건강상품 중요도 상승…삼성생명, 설계사 교육도 개편

이희조 기자
입력 : 
2025-01-16 10:26: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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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령화로 인해 건강보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삼성생명이 설계사 교육을 개편하고 AI 활용 교육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주요 질병 및 치료 여정에 기반한 상품 교육을 통해 컨설턴트가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비보험상품 및 인문학 교육을 강화하고, AI를 활용한 보험 영업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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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대 질병·7대 치료 여정 중심
영업에 AI 활용하는 법도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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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령화로 건강보험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삼성생명이 설계사 교육에 이를 반영하기로 했다. 인공지능(AI)을 보험영업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도 진행한다.

삼성생명은 컨설턴트(설계사)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육성 체계를 개편했다고 16일 밝혔다. 건강상품 중심의 상품교육 개편이 핵심이다.

컨설턴트가 상품의 주요 보장 내용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도록 ‘6대 질병’과 ‘7대 치료 여정’ 중심으로 교육을 개편했다. 6대 질병은 암, 뇌, 심장, 특정질병, 시니어질환, 치매·요양이며, 7대 치료 여정은 검사-진단-입원-수술-치료-통원-회복이다.

삼성생명은 컨설턴트들이 주요 질병과 이에 수반되는 치료 여정을 이해한 후 고객의 상황에 적합한 상품과 특약을 추천해줄 수 있도록 교육할 방침이다.

‘비보험, 인문학·AI 활용’ 교육도 신설했다. 신탁, 퇴직연금 등 비보험상품 과정을 보강했고, 경제금융 상식, 의학, 이미지메이킹과 같은 인문소양 콘텐츠를 30회차 신규 편성했다.

컨설턴트가 보험영업에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생성형 AI를 활용한 컨설팅 기초 과정, 생성형 AI 활용법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금융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2025년 컨설턴트 교육육성 체계를 개편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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