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경제

“결혼·출산은 물론 다자녀·다둥이 혜택까지”...우대금리 한눈에 보는 사이트 생겼다

이희조 기자
입력 : 
2025-01-06 14:29:40
수정 : 
2025-01-06 14:42:05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은행연합회가 저출산 극복을 위한 결혼·출산 관련 금융상품을 비교할 수 있는 '저출생 극복 상품 공시 사이트'를 6일 개설했다.

이 사이트는 소비자들이 14개 은행의 24개 상품 정보를 통합해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선택 편의성을 높이고 접근성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은행연합회는 이 사이트 개설을 통해 출산 및 양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과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14개 은행 24개 상품 등록
서울의 한 거리에 은행 ATM 기기가 설치돼 있다. [사진 = 연합뉴스]
서울의 한 거리에 은행 ATM 기기가 설치돼 있다. [사진 = 연합뉴스]

저출산 극복을 내걸고 출시된 결혼·출산관련 상품과 다둥이 자녀 혜택을 포함한 금융상품을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가 문을 열었다.

은행연합회는 소비자들이 자신의 상황에 맞는 은행권의 저출생 극복 상품을 비교하고 검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저출생 극복 상품 공시 사이트’를 개설했다고 6일 밝혔다.

은행권은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 결혼·출산 관련 예·적금 금리 우대, 다자녀 가구 대상 대출금리 우대 등 금융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은행연합회는 이번에 출시한 공시 사이트가 각 은행의 대표적인 여·수신 상품 정보를 한곳에 통합해 소비자의 선택 편의성을 높이고 금융상품 접근성을 강화할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공시 사이트에는 14개 은행이 제공하는 총 24개의 상품이 등록돼 있다. 향후 참여 은행 및 상품을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다.

은행연합회는 “이번 사이트 오픈을 계기로 은행상품 공시뿐 아니라 출산과 양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각 은행과 협력해 다양한 캠페인 및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