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경제

“月 40만원 이상 쓰는 사람 주목”…‘알짜카드’ 한 장으로 ‘오겜2’ 무료로 보는 방법

김민주 기자
입력 : 
2024-12-27 13:17:36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인기 OTT 서비스가 연말과 연초에 맞춰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하면서, 이에 대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들이 주목받고 있다.

하나카드의 '원더카드'는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등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생활비용과 기타 서비스에서도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과 결합된 다양한 카드들이 소비자들의 필요를 충족시키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하나·농협·신한 등 OTT 자동결제시 20~40% 할인
‘네이버플러스’ 활용…30% 할인에 각종 혜택까지
‘오징어 게임2’ 한 장면. [사진 출처 =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2’ 한 장면. [사진 출처 = 넷플릭스]

오징어게임2, 가족계획, 수상한그녀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대작들이 연말연초를 맞아 대거 공개되고 있는 가운데, 이를 반값 혹은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알짜 카드가 주목 받고 있다.

27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하나카드는 최근 젊은층 사이에서 ‘OTT 할인 맛집’으로 떠올랐다. ‘원더카드 (원더 Life)’ 덕분이다. 이 카드로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Wavve, 유튜브프리미엄 등을 자동결제할 시 40% 할인이 적용된다. 통상 카드사별 디지털구독 할인율이 최대 20% 점을 고려했을 때 높은 할인율이란 평이 나온다.

원더카드는 이 외에도 구독료처럼 고정적으로 나가는 아파트관리비, 전기세, 가스비를 포함한 생활요금에 대해 10% 할인을 제공한다. 카페, 편의점, 배달앱, 대중교통 등 이용요금도 10%씩 할인된다. 단순 계산해볼 시 이 카드로 전월실적 40만원에 맞춰 이용한다면, 한 달에 최대 3만2000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실적에 따라 7만4000원까지도 할인이 가능하다.

이 외 스트리밍 서비스 할인율이 20%에 달하는 카드로 NH농협카드의 ‘올바른 FLEX’가 있다. 이 카드로 유튜브프리미엄, 넷플릭스, 멜론 등 스트리밍 서비스를 정기결제할 시 20% 청구할인이 적용된다. 스트리밍 할인 월 한도는 5000원이다.

OTT 구독 결제 시 가맹점, 상품권 교환, 공익기부 등 다양한 사용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카드도 있다.

하나카드의 ‘JADE Classic’은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유튜브 프리미엄, Wavve, 티빙, 멜론, 지니, FLO, 스포티파이 등 디지털 콘텐츠 자동이체 설정 시 하나머니(포인트) 50%를 적립해준다. 지난달 실적 50만원 이상을 충족한 경우에 한하며, 적립 한도는 1만 하나머니다.

신한카드 ‘처음’은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티빙, 디즈니+, SPOTV NOW 등 OTT 정기결제 시 포인트를 최대 20% 적립해준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은 추가 비용 없이 넷플릭스의 ‘광고형 스탠다드’ 혜택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사진 출처 = 넷플릭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은 추가 비용 없이 넷플릭스의 ‘광고형 스탠다드’ 혜택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사진 출처 = 넷플릭스]

지난달부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 넷플릭스가 포함됨에 따라 이를 활용할 수 있는 혜택을 담은 카드도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구독형 서비스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구독하면 월 5500원짜리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를 선택해 이용 가능하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가격은 월 4900원, 연간 결제 시 월 3900원으로, 11~29% 저렴한 가격에 넷플릭스 구독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각종 쇼핑, 배송, 예약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NH농협카드의 ‘올바른 FLEX’는 유튜브프리미엄, 넷플릭스, 멜론 등 스트리밍 서비스를 정기결제할 시 20% 청구할인된다. 스트리밍 할인 월 한도는 5000원이다.

현대카드의 ‘네이버 현대카드’ 이용자는 매달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신한카드 ‘구독 좋아요 카드’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구독료를 100% 할인해준다. 삼성카드의 ‘삼성 iD SIMPLE 카드’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반값 할인카드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고정비가 돼버린 영상 스트리밍 구독료가 날로 비싸지고 있는 만큼 이를 한 푼이라도 아끼기 위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크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