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영마리나리조트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여행 콘텐츠를 강화하기 위해 신규 요트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조식 메뉴를 개편한다.
금호통영마리나리조트는 전 객실에서 바다 전망이 가능한 국내 대표 마리나 리조트다.
‘동양의 나폴리’로 불리는 통영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요트 투어 등 다양한 해양 레저 활동은 물론 리조트 뒤편으로 이어지는 ‘삼칭이 해안길’을 따라 한적한 바다 산책도 즐길 수도 있다.
올봄에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가족 여행객들이 즐길 수 있는 요트투어 상품 이순신 역사 항해 탐험, 항해사 체험 요트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
최신식 요트를 타고 푸른 바다를 누비며 역사 해설을 들은 다음 특별한 복장을 입고 인증사진까지 남길 수 있는 요트투어 프로그램이다.

‘이순신 역사 항해 탐험’은 역사 해설과 함께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정신이 깃든 한산도와 제승당을 둘러보는 역사문화 투어다.
참가자들은 갑옷과 투구, 지휘봉으로 구성된 이순신 코스튬을 착용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항해사 체험 요트 프로그램’은 선실에 마련한 통영시 지도, 나침반, 망원경 등 탐험 키트3종을 이용해 항해를 즐길 수 있다.
마린 재킷과 모자로 구성한 코스튬을 성인용과 어린이용으로 마련해 특별한 가족사진을 남기기에도 제격이다.
요트 전체를 대여하는 ‘프리미엄 전세 요트’ 이용 시 모든 테마별 코스튬과 탐험 키트, 갈매기 먹이주기 체험 및 기념사진 촬영 혜택 일체를 제공한다.
통영마리나리조트는 봄맞이 조식 메뉴를 개편을 통해 통영식 비빔밥, 지역 재료를 활용한 통영 바다장어구이, 즉석에서 즐기는 쌀국수와 나만의 샌드위치 코너를 선보인다.
바닷바람을 맞으며 야외 BBQ를 즐길 수 있는‘오션그릴’은 3월28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통영시와 협업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통영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통영마리나리조트는 지역 관광 활성화의 일환으로 리조트 인근 여행 코스를 소개하는 ‘트립가이드’를 만들었다. 트립가이드를 통해 여행객들이 통영 야간관광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다양한 경품을 준다.
대한민국 제1호 야간관광 특화도시 통영은 연중 다채로운 야간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4월과 5월에는 음악과 함께하는 야간 도보투어 ‘통영이 빛나는 밤에’, 경남 최초 해상무대에서 펼쳐지는 ‘강구안 나이트 프린지’ 등 색다른 즐길 거리로 낮과 밤 모두 풍성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금호리조트 관계자는 “통영마리나리조트는 통영의 푸른 자연과 역사문화, 해양 레저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어 가족 여행객들에게 특히 사랑받는 곳”이라며 “새로운 요트 투어 프로그램과 조식 메뉴를 통해 더욱 풍성한 여행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