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문화

올 여름 휴가는 ‘水水하게’ 떠나자…금호리조트, 여름방학 ‘水캉스’ 선봬

장주영 기자
입력 : 
2024-07-22 17:10:29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여름과 물놀이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다. 제주, 전남 화순, 경남 통영, 강원 설악 등 전국 4곳의 콘도를 운영하고 있는 금호리조트가 올 여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수(水)캉스’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금호리조트는 여름휴가와 방학 시즌을 앞두고, 물놀이와 휴식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도록 요트 프로그램부터 실내‧외 워터파크 개장 및 DJ 이벤트, 더위로 지친 입맛을 돋우는 로컬 음식 등 지점별 특색을 살린 각종 여름성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금호제주리조트 / 사진 = 금호리조트
금호제주리조트 / 사진 = 금호리조트

제주도 남단의 명소인 올레길 5코스를 바로 앞에 둔 금호제주리조트는 아쿠아나 시설과 야외 오션풀을 겸비하고 있다. 오는 8월 24일까지 오션풀 DJ풀파티를 개최해 신나는 물놀이와 한여름밤 디제잉 공연을 동시에 만나볼 수 있다.

디제잉 공연은 추억의 90년대 음악부터 최신곡까지 전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오션풀 주변으로 특별 호프도 여름 시즌 한정 운영한다. 조식 뷔페를 통해 제주 열무보리 강된장 비빔밥코너, 제주도야지 두루치기 & 두부, 제주우도땅콩닭강정 등의 로컬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것 역시 장점이다.

금호화순스파리조트 / 사진 = 금호리조트
금호화순스파리조트 / 사진 = 금호리조트

호남의 대표적 온천 휴양지인 금호화순스파리조트는 얼리 바캉스족을 겨냥해 지난 5월, 워터파크 시설을 오픈해 운영 중이다. 일일 10회 이상의 상시 수질 관리로 쾌적하고 청결한 환경을 자랑해 이른 수(水)캉스를 즐기러 온 이용객들로 붐빈다.

8월 중순까지 파도풀, 아쿠아플레이, 수영장, 분수대, 노천탕 등 야외 시설물을 개장하며, 이달 31일부터 8월 17일까지는 주간영업이 끝난 오후 7시부터 9시30분까지 매일 야외 워터파크 시설을 야간 개장한다.

이와 함께 깊은 역사와 수려한 자연경관을 볼 수 있는 화순적벽투어 관광 프로그램도 리조트 앞에서 셔틀버스 탑승 이용 가능해 가족 단위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다. 여름 시즌에는 화순표고버섯제육볶음, 화순버섯잡채, 들깨수제비죽, 녹두버섯죽 등의 화순 로컬 음식들을 조식뷔페에서 함께 선보인다.

금호통영마리나리조트 / 사진 = 금호리조트
금호통영마리나리조트 / 사진 = 금호리조트

금호통영마리나리조트에서는 통영 한산도 앞바다를 다채롭게 체험할 수 있는 요트 레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오는 8월 8일부터 8월 18일까지 올 여름 한정으로 서머 스노클링 요트 프로그램을 새롭게 신설했다. 지난 6월, 발리 캣스페이스 신규 요트를 투입해 운영하는 투어 상품으로, 이 밖에도 한산대첩 접전지 투어, 선셋 투어 등 통영 한산도 앞바다의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다. 시즌 조식 뷔페에서는 통영멍게 비빔밥 코너와 통영바다장어튀김, 통영바다장어 시락국, 충무김밥 등 통영 로컬 음식을 다채롭게 제공한다.

금호설악리조트 / 사진 = 금호리조트
금호설악리조트 / 사진 = 금호리조트

금호설악리조트는 인근에 속초해수욕장이 위치하고 있어 여름 동해바다를 지척에서 누릴 수 있다. 또한, 척산온천지구 내 천연암반수를 공급하는 리조트 내 사우나 시설은 무더위 여름 여행 피로를 풀기에 제격이다. 이밖에도 가든그릴에서 맛보는 속초 로컬 몽트비어 생맥주와 투숙객 대상 온 가족이 즐기는 파크골프 50% 특별 할인 행사도 눈여겨 볼만하다. 조식뷔페에서 한방 닭곰탕을 비롯해 강원도 동치미 막국수, 인제 용대리 황태해장국, 서리태 콩국수 등 지역 특선 및 보양식 메뉴를 마련해 구수한 강원도의 맛과 정취을 느껴볼 수 있다.

금호리조트 관계자는 “여름 방학 시즌을 맞아 휴가와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볼거리로 가득한 수캉스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강력한 무더위를 예상하는 올해 여름, 금호리조트에서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물놀이로 최적의 수캉스를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