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이티비
어버이날 특집 크루즈여행
김연자·김재롱 단독 특별공연
어버이날 특집 크루즈여행
김연자·김재롱 단독 특별공연

누구나 한 번쯤 꿈꾸는 크루즈 여행. 크루즈 여행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일까. 공항이나 호텔을 옮길 필요 없이 배에서 머물며 편하게 여러 나라를 여행할 수 있다. 짐을 싸고 풀 필요 없이 한곳에서 머물며 여행하는 편안함을 즐길 수 있다. 5성급 호텔에 버금가는 숙소와 수영장, 스파, 영화관, 레스토랑, 쇼핑몰 그리고 카지노 등이 다양한 시설이 갖춰져 있어 거대한 리조트에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도 있다. 식사, 공연, 액티비티 등 모든 것이 포함 된 점이 매력이다.
이탈리아 국적 코스타 세레나호 취항
롯데제이티비 여행사가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해 특별한 크루즈 여행을 마련했다. 이탈리아 국적의 선사 코스타 크루즈를 타고 부모뿐만 아니라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할 수 있는 어버이날 단독 크루즈를 운항한다. 5월 8일 부산에서 출발해 대만 지룽, 일본 오키나와를 여행하고 5월 13일 부산에 도착하는 일정. 5월 여행하기 딱 좋은 계절에 한국에서 출발하는 편안한 크루즈 여행이라 시선을 끌고 있다.
이번에 이용하는 크루즈선은 코스타 세레나호. 이탈리아 국적 선박으로 총 11만4000t, 전장 290m, 전폭 35m 최대 수용인원 약 3700명으로 국내에서 출발하는 크루즈 가운데 최대 규모라 할 수 있다. 이탈리아 선사 크루즈답게 선내는 이탈리아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이국적인 크루즈 선사로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아이부터 어른까지 지루할 틈이 없는 다양한 프로그램까지 이용하면 이동의 번거로움까지 없다.
선내 한국인 스태프 상주
이번 여행은 한국에서 출발하는 크루즈로 일단 장거리 비행을 하지 않고 크루즈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 한국에서 출발하는 크루즈는 1년에 몇 번 되지 않아 가고 싶을 때 갈 수 있는 크루즈 여행이 아니기에 이번이 아니면 또 한참 동안 기다려야 여행할 수 있다. 또 크루즈 여행에 있어 언어 장벽에 부딪혀 고민한다고? 절대 그럴 필요가 없다. 롯데제이티비에서 준비한 크루즈 전체를 용선해서 진행하다 보니 한국인 스태프가 많이 상주하고 그만큼 불편함 없이 크루즈를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트로트의 여왕 김연자 특별공연
롯데제이티비 크루즈는 특별한 선물이 하나 더 있다. 매년 특급 호텔에서 진행되는 어버이날 특집 디너쇼를 크루즈에서 무료로 관람까지 할 수 있다. 이번에 롯데제이티비 크루즈는 아모르파티로 전 국민 화제를 몰고 온 트로트의 여왕, 전설로 불리는 김연자 특별공연이 마련돼 있다. 김연자 가수는 데뷔 50주년이 넘었지만, 아직도 꾸준히 공연과 방송 활동으로 팬들이 찾아가고 있다. 이번에 특별히 최초로 크루즈에 탑승해 선상에서 펼쳐지는 공연을 통해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다재다능하며 개그맨으로 데뷔해 현재는 신인 트로트 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김재롱도 함께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김재롱은 개그나 트로트나 어디서나 즐겁게 무대를 꾸밀 수 있는 능력이 있어 새로운 재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대만 지룽, 오키나와 나하 기항지 여행
다양한 기항지를 여행할 수 있는 것도 매력이다. 첫 기항지는 대만 지룽. 타이베이, 지우펀 등을 여행할 수 있는 곳이다. 타이베이 101타워나 중정기념관을 여행하며 타이베이 시내를 관광할 수 있다.
아기자기한 매력의 지우펀과 소망을 기원하며 풍등을 날려 보낼 수 있는 스펀, 예류해양공원은 색다른 자연경관이 펼쳐진 여행지다.
두 번째 기항지 오키나와 나하는 한국인에게는 유명한 관광지다. 동양의 하와이라 불리는 오키나와 나하에서는 일본의 색다른 매력의 도시를 느껴 볼 수 있다.
뷔페식·정찬 코스요리·야식 무료 제공
선내에서 매일 전문 셰프가 제공하는 다양한 식사도 즐길 수 있다. 한국인 입맛에 맞게 한식을 포함한 다양한 음식으로 구성돼 있는 뷔페식과 코스요리 식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정찬 레스토랑, 야식으로 제공되는 비빔밥까지 드실 수 있다.
규모가 큰 만큼 매일 밤 공연이 펼쳐지는 공연장, 성인이나 어린이까지 즐길 수 있는 수영장,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스파숍까지 준비돼 있다. 한국인 맞춤형서비스로 선상 신문 및 한국인 안내데스크 운영, 한국 안내방송 등 크루즈에서 언어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된다.
자세한 일정은 롯데제이티비 홈페이지 및 전화상담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전기환 여행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