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문화

지드래곤 고양시에 뜬다... 글로벌 월드투어 첫 공연

이상헌 기자
입력 : 
2025-02-13 16:41:15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시는 29~30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지드래곤 월드투어 첫 공연이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지드래곤 2025 월드투어 위버맨쉬 인 코리아’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며, 이후 전 세계 주요 도시를 순회할 예정이다.

고양시는 대형 공연 유치를 위해 전방위적 지원에 나설 방침으로, 오는 26일에는 행정지원대책 보고회를 열 예정이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29~30일 이틀간 고양종합운동장
4월 콜드플레이, 10월엔 오아시스
지드래곤. [연합뉴스]
지드래곤. [연합뉴스]

고양시는 오는 29~30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지드래곤 월드투어 첫 공연이 열린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지드래곤 2025 월드투어 위버맨쉬 인 코리아’라는 타이틀로 진행된다. 쿠팡플레이는 지드래곤만의 독창적인 음악세계와 퍼포먼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공연은 고양시를 시작으로 전 세계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열린다.

고양시 관계자는 “대형 공연 유치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성과 중 하나이자 쿠팡플레이의 첫 협력 사례”라며 “향후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의미 있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고양시는 콜드플레이(4월), 오아시스(10월) 등 앞으로 개최될 대형공연의 성공 개최를 위해 전방위적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오는 26일에는 대형공연 유치사업 행정지원대책 보고회를 열고 40여개 부서 및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통합 행정지원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