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실시간 예약 서비스 포스터 [사진 = 노랑풍선]](https://pimg.mk.co.kr/news/cms/202502/06/news-p.v1.20250206.3a19ef9bd7fe44d38e52ac06c8529c52_P1.jpg)
노랑풍선은 코레일과 함께 ‘KTX 실시간 예약 서비스’를 시작했다.
6일 노랑풍선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는 코레일과 ‘기차 승차권 발권 연동’을 통해 KTX 승차권과 여행 상품을 원스톱으로 예약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교통·숙박·투어를 개별 예약해야 했던 불편을 개선, 이들 예약을 하나로 통합한 것이 특징이다.
KTX와 함께 예약 가능한 결합 상품으로는 택시 투어와, 템플스테이, 입장권 등이 있다. 노랑풍선은 향후 서울 근교를 둘러볼 수 있는 다양한 투어 상품과 지자체 지원 상품을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이 서비스는 노랑풍선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KTX/렌터카’ 메뉴 클릭 후 원하는 여정·인원을 선택한 뒤 KTX 승차권을 조회해 기차 편을 예매하고 여행지에서 이용할 추가 상품(투어·티켓·호·/렌터카 등)을 선택하면 된다.
노랑풍선은 KTX 결합 상품을 예약한 고객에게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다만, 1만원 미만의 단거리 노선 과 일부 구간은 제외된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앞으로도 스마트 컨슈머들을 위한 혁신적인 여행 예약 시스템을 확대하고,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KTX 여행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