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기업

[영상] “스마트폰이 우리집 냉장고·세탁기로”…삼성의 AI 가전 이렇게 달라진다고?

방영덕 기자
입력 : 
2025-03-20 09:53:07
수정 : 
2025-03-20 10:31:23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전자는 오는 26일 서울에서 ‘안전하고 쉬운 AI 홈의 완성’을 주제로 ‘웰컴 투 비스포크 AI’ 행사를 개최하고, 비스포크 AI 신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한종희 부회장은 행사에서 다양한 가전 제품에 AI 기술을 적용하여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 경험을 창출하겠다고 강조하며, 차세대 AI 스크린을 구현할 계획을 소개했다.

이날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신제품을 알리는 티징 영상을 통해 AI 홈의 편리함을 시연했고, 앞으로도 혁신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출처 = 삼성전자]
[출처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비스포크 AI 라인업과 전략을 전격 공개한다.

20일 가전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오는 26일 서울에서 ‘안전하고 쉬운 AI 홈의 완성’을 주제로 ‘웰컴 투 비스포크 AI’ 행사를 열고 삼성전자의 ‘AI 홈’ 비전과 비스포크 AI 신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행사에는 한종희 디바이스경험(DX)부문장(부회장)이 직접 마이크를 잡고 기조연설자로 나선다.

한 부회장은 앞서 전날 열린 주주총회에서 “다음주에 열리는 행사에서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조리기기, 청소기뿐 아니라 많은 제품들이 새롭게 달라진 모습으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차별화 된 AI로 모두를 위한 인텔리전스 구현’을 목표로 제시했다. AI 등 차세대 기술 역량과 고객 중심의 혁신을 결합해 새로운 제품·서비스 경험을 창출한다는 구상이다.

실제로 삼성전자 DX부문은 지난해를 기점으로 스마트폰·TV·가전 등 전 제품에 AI를 적용하기 시작했다. TV 제품의 경우 차세대 AI 스크린을 구현할 계획이다. 냉장고·세탁기·에어컨 등 생활가전에도 AI를 적용을 확대한다.

삼성전자는 이날 자사 뉴스룸을 통해 비스포크 AI 신제품 공개를 알리는 티징 영상을 선보였다.

[출처 = 삼성전자]
[출처 = 삼성전자]

영상은 스마트싱스로 서로 연결된 AI 제품들이 선사하는 삼성전자 AI 홈의 편의성을 흥미롭게 보여주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스마트싱스를 실행한 스마트폰을 도심 속 건물 사이에 놓자 9형 스크린 냉장고로 화면이 전환되고, 냉장고의 9형 스크린에서 디저트 레시피와 냉장고 온도 상태를 보여준다.

또 스크린을 넘기면 동작 중인 세탁 코스를 보여주는 일체형 세탁·건조기의 7형 스크린으로 전환된다. 이어 스크린에서 배달 기사의 전화 알림이 뜨면 세탁·건조기를 커다란 손이 집어 드는 동시에 스마트폰으로 전환되며 통화가 연결되는 식이다.

한 부회장은 “앞으로도 (일체형 세탁건조기인) 비스포크 AI 콤보와 같은 가전 산업을 리드할 혁신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삼성 가전의 위상을 한 단계 높이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