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기업

중기부·조달청도 눈독 들인 ‘이 제품’…도청 보안 기술 인정받은 지슨

이가람 기자
입력 : 
2025-02-14 17:23:35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슨의 스마트 무선도청 방어 시스템 '알파아이(Alpha-I)'가 조달청의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되었다.

이 제품은 광대역 무선 신호 탐지 기능과 국산 RF 모듈을 사용하여 높은 안정성을 자랑하며, 오는 21일부터 나라장터에 등록될 예정이다.

지슨은 국내 공공시장에서 지난 7년 동안 98.77%의 점유율을 유지하며, 400여 곳의 기관과 기업이 알파아이를 사용하고 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사진 = 지슨]
[사진 = 지슨]

지슨의 스마트 무선도청 상시 방어 시스템 ‘알파아이(Alpha-I)’가 조달청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됐다.

14일 지슨은 알파아이가 중소기업벤처부의 성능인증을 획득하고 조달청 혁신제품으로 선정된 데 이어 우수조달물품으로까지 지정되면서 제품의 우수성을 재차 입증받았다고 밝혔다. 알파아이는 다음 달 21일부터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될 예정이다.

현재 도청 보안과 관련해 유일한 우수조달물품인 알파아이에는 광대역 무선 신호를 탐지하는 기능이 탑재돼 있다. 핵심 부품인 탐지 모듈에는 백도어가 우려되는 중국산이 아닌 자체 연구·개발한 국산 8GHz 광대역 RF 모듈이 사용돼 안정성이 높다.

아울러 알파아이에는 지슨이 자체 개발한 첨단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됐다. 도청 의심 전파를 관제자의 도움 없이 자동 정밀 분석해 실제 도청 여부를 실시간으로 판단한다.

지슨은 국내 공공시장 도청 보안 제품군에서 최근 7년간 매출액 기준 점유율 1위(98.77%)를 지켜오고 있는 첨단 보안솔루션 기업이다. 중앙정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주요기업 등 400여곳이 지슨의 제품을 사용 중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