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기업

“美 핫걸들의 스킨케어 필수템 ‘이것’”…추울 때 더 뜬다는 이 화장품은

김효혜 기자
입력 : 
2025-01-17 10:47:36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운 날씨로 인해 ‘속 보습’ 제품이 글로벌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으며, 3분기 미국 아마존에서 이와 관련한 제품 리뷰가 183% 증가했다.

뷰티 업계는 피부 속 깊은 수분을 보충하는 고보습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현대약품과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의 새로운 제품이 이에 해당한다.

전문가들은 겨울철에 적합한 고보습 제품을 사용하여 피부 수분 손실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美 아마존서 속 보습 제품 리뷰 수 183% 증가
고보습 기능성 제품 통해 혹한기 화장품 시장 공략

춥고 건조한 겨울 날씨가 지속되면서 피부 당김을 해결할 수 있는 ‘속 보습’ 아이템이 글로벌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17일 뷰티 트렌드 분석 플랫폼 트렌디어(Trendier)가 최근 발표한 데이터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3분기 미국 아마존에서 ‘속 보습(Deep Hydration)’ 관련 제품 리뷰 수가 전기 대비 183% 증가했다.

지난해 3분기 올리브영 스킨케어·마스크팩 제품군 리뷰에서도 ‘속 건조’를 호소하는 내용이 전 분기 대비 38.8% 증가, ‘속 수분’, ‘속 당김’을 키워드로 한 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속보습’에 대한 관심이 늘자 뷰티 업계는 피부 속 깊이 수분을 보충해주는 고보습 제품을 선보이며 겨울철 화장품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현대약품 랩클
현대약품 랩클

현대약품의 클린뷰티 브랜드 랩클은 속 건조 관리에 특화된 ‘랩클 스텝 다운 모이스처라이징 크림’을 내놨다.

‘랩클 스텝 다운 모이스처라이징 크림’은 로션과 같은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수분을 채워주며 저자극 비건 원료를 사용해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휴대가 용이한 튜브 타입으로 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250시간 보습 지속, 피부 속 15층 수분량 개선 효과를 입증했으며, 피붓결 및 윤광 개선 테스트 완료는 물론 이탈리아 비건 인증, 독일 더마테스트 엑설런트 인증을 획득했다.

LG생활건강 더후
LG생활건강 더후

LG생활건강의 더후는 홍산삼의 뿌리부터 잎과 줄기까지 오롯이 담은 고보습 안티에이징에 특화된 ‘진율향 안티 링클’ 라인을 이달 리뉴얼 출시했다.

진율향 안티 링클 라인은 홍산삼 전초 외에 붉은 과실과 꽃을 기반으로 한 고보습 ‘에센셜 오일 콤플렉스’(ComplexTM),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펩타이드 2종’ 등을 함유하고 있다.

진율향 안티 링클 제품은 인리칭 크림을 포함해 인리칭 토너, 에멀전, 진액 클렌징폼 등 4종이다.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아모레퍼시픽의 스킨케어 브랜드 라네즈는 지난해 피부 장벽 성분과 보습력을 강화해 피부 컨디션과 계절에 따라 골라 쓰는 맞춤형 장벽크림으로 워터뱅크 크림을 리뉴얼했다.

기존보다 업그레이드한 성분을 담은 워터뱅크 크림은 지성·수부지 피부, 건성·건조로 인해 탄력과 생기를 잃은 푸석한 피부, 극건성·붉은기 및 각질과 들뜸을 겪는 피부용 세 가지로 출시했다.

업계 관계자는 “피부 당김 해결법으로 속 보습 스킨케어가 떠오르면서 피부 깊이 수분감을 채워주는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특히 겨울철에는 각자 피부 타입에 맞는 고보습 제품을 사용해 피부 수분 손실을 예방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